부동산PF 자기자본 20%로 상향 유도…PF 제도 개선정부가 부동산시장 부실의 뇌관으로 꼽히는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 개선에 나섰다. 앞으로 자기자본을 적게 투입한 PF 사업자에게 대출해주는 금융기관은 더 많은 자본금과 충당금을 쌓아야 한다. PF 사업자가 고금리..
KCC 메랄코에 1점차 역전패프로농구 부산 KCC가 메랄코에 역전패를 당했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CC는 13일 필리핀 파시그의 필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 EASL 조별리그 B조 2차전 원정 경기에서 메랄코 볼츠(필리핀)..
WBC 예선 일정 나와…한국 1라운드 자동 진출WBC 예선 일정이 나왔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본선 진출권 4장을 놓고 경쟁할 예선 라운드 일정이 확정됐다. 2026 WBC 예선 라운드에서는 2023 WBC 본선 1라운드..
에너지연, 바이오 연료 대량생산 기술 개발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지난 11일 견과류 제품 생산 과정에서 버려지는 껍질을 기존의 2배 효율로 바이오 연료화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생산 수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바이오 중유 생산 시간도 ..
롯데웰푸드, 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롯데웰푸드가 베트남에서 K-푸드를 전시하며 현지와 동남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호찌민 SECC 센터에서 개최된 ‘2024 베트남 푸드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주력 브랜드를 소개했다고 14일 밝..
트럼프 인수팀, 해고할 국방부 장교 명단 작성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팀 구성원들이 해고할 군 장교 명단을 작성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합참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14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해임 계획은 트럼..
SK하이닉스, 세계 최대 용량 122TB eSSD ‘D5-P5336’ 출시SK하이닉스가 자회사인 솔리다임을 통해 지난 13일 현존 최대 용량인 122TB(테라바이트) eSSD 신제품 ‘D5-P5336’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eSSD란 기업용 고용량..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완전 배제…적정 난이도 고루 출제"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이른바 '킬러문항'(초고난도 문항)을 배제하고 적정 난이도의 문항이 고르게 출제됐다고 수능 출제위원장이 14일 밝혔다. 2025학년도..
‘대관료·스드메’ 등 결혼서비스 가격 공개 의무화정부가 결혼서비스 가격 공개를 의무화한다. 정부는 올해 안에 ‘결혼서비스법’ 제정을 추진해, 결혼식장·준비대행업체 등 가격 공개를 할 업종 관리체계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법 제정 전에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
SK C&C, AI 기반 B2B 안전·보건·환경 컨설팅 출시SK C&C가 기업의 업무 효율과 더불어 안전·보건·환경(SHE) 분야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SK C&C는 AI 디지털전환(DX) 기술 기반의 B2B(기업 간 거래)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
LG엔솔·테라젠, 8GWh 규모 ESS 공급 계약 체결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법인 버테크를 통해 현지 재생에너지 기업 테라젠과 8GWh(기가와트시) 규모 ES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ESS 공급은 오는 2026년부터 4년간 진행되며..
[기획] 6G 위성통신, 혁신적 변화 가져올까?스타링크의 등장과 함께 위성통신이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떠오르면서 이를 활용한 6G 통신망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5G 구축 당시 광고상의 성능과 실제 속도가 다른 등 여러 문제점이 제기됐던 것처..
두산에너빌리티·한전KPS, 가스터빈 사업 강화두산에너빌리티가 가스터빈 사업 확대를 위해 한전 KPS와 맞손을 잡았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한전 KPS와 ‘가스터빈 기술 협력 강화 및 사업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한..
尹대통령, APEC·G20 참석차 출국…트럼프 회동 여부 주목윤석열 대통령은 14일 페루와 브라질에서 각각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한다. 윤 대통령은 이번 다자회의 참석을 통해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에 대응..
외환당국 7개월만에 구두개입…"과도한 변동성에 적극 조치"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주재한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에서 "미국 신정부의 정책기조 변화와 함께 세계경제 성장·물가 흐름, 주요국 통화정책 기조와 관련해 불확실성이 상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