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野 '김여사 특검' 표결·與 특감관 의총여야가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특별감찰관 추천이라는 '창과 방패' 대결을 앞두고 막판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명태균 씨 의혹 등을 고리로 김 여사 특검법 수정안을 내밀며 여권의 균열을..
대한항공 막심 영입…일시 교체 외인프로배구 남자부 대한항공이 막심을 영입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요스바니 에르난데스(등록명 요스바니)가 6~8주 결장이 예상됨에 따라 막심 지가로프(등록명 막심)과 '일시 교체 외국인 선수'로 계약했..
김아림 세계 57위…15계단 올라여자 골퍼 김아림이 세계 57위에 올랐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주 세계 랭킹 72위였던 김아림은 15계단이 올라 57위에 자리했다. 김아림은 10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에서 끝난 LPGA 투어 ..
소프트뱅크 슈퍼컴에 엔비디아의 블랙웰 칩 도입소프트뱅크 그룹이 엔비디아의 새로운 블랙웰 디자인을 기반으로 슈퍼컴퓨터를 구축하는 최초의 엔비디아 고객이 될 것이라고 13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두 회사는..
원자력연, 방사성 의약품 품질고도화 공정 도입한국원자력연구원이 방사성 물질을 활용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설계 기반 품질고도화(QbD)’ 공정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QbD는 의약품의 개발부터 판매까지 전 주기 관리를 통해 안전과 효율을 ..
손흥민 공개 사과…승격팀에 충격패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이 공개 사과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손흥민은 지난 1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입스위치와 2024-202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ETRI, 이차전지 고효율 경량화 기술 개발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지난 12일 집전체 없이 이차전지 전극을 제조하는 경량화 설계 기술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집전체는 전기적 반응을 촉진하는 물질로, 10μm의 얇은 막으로 구성되지만 구성 성분이 ..
올해 상반기 내수기업 매출 4년만에 역성장경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올해 상반기 내수기업의 매출액이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한 2020년 이후 전년 동기와 비교해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수출기업의 매출은 10% 넘게 성장했으나 1위 기업인 삼성전자를..
서울 분양시장 호황, 11월 5443가구 분양최근 서울 분양시장 경쟁률이 수백 대 일을 기록하며 활황인 가운데 이달 서울에 올해 월간 기준 최대 물량이 공급된다. 13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이달 서울에 7개 단지, 총 5천443가구(일반분양..
10월 2.2%↑유가·환율 오르자 수입물가 들썩지난달 유가와 원/달러 환율이 모두 오르면서 우리나라 수입 제품의 전반적 가격 수준(원화 환산 기준)도 2% 이상 높아졌다. 이런 추세가 이어지면 앞으로 수개월 시차를 두고 국내 소비자물가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
LG전자·환경부, VR 안전 교육 프로그램 구축LG전자가 산업현장에서 작업자들의 안전사고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환경부와 ‘화학사고 대응 교육·훈련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화학 물질과 관련된 안전사고를 ..
난임시술로 출산했어도 난임시술 건보 지원 받는다11월부터 임신과 출산에 대한 건강보험 지원이 한층 더 강화됐다. 1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달부터 난임 시술에 대한 건강보험 지원 기준이 '난임 부부당' 25회에서 '출산당' 25회로 바뀌었다...
10월 취업자 증가폭 4개월 만에 10만명 밑으로취업자 수 증가 폭이 4개월 만에 10만명 아래로 떨어졌다. 통계청이 13일 발표한 '10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15세 이상 취업자는 2천884만7천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8만3천명(0.3%) 증가했다. ..
삼성전자, 가전업계 최초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출시삼성전자가 오는 14일부터 가전 및 모바일 제품 구매 시 당일 배송하고 설치까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의 당일 배송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신설했다는..
BNK부산은행·해진공, 2130억원 규모 물류·공급망 펀드 조성BNK부산은행이 국내 물류 산업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와 맞손을 잡았다. BNK부산은행은 지난 12일 해진공과 ‘글로벌 물류·공급망 펀드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