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기업

내수침체에 3분기 상장 중견기업 수익성 악화

상장 중견기업의 올해 3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소폭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줄어들며 수익성이 악화했다. 20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국내 매출 상위 500대 상장 중견기업 중 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488개사..
LG전자의 이음5G 시연 부스 [LG전자 제공]

LG전자, 이음5G 기술 최초 공개 시연

LG전자가 오는 23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전파산업대전(KRS)’에 참가해 첨단 산업 통신망 기술인 ‘이음5G’를 공개 시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음5G는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물류 등 산업 공간에 특화된..
수출

IMF, 내년 韓경제 2.0% 성장 전망 "하방리스크 크다"

국제통화기금(IMF) 한국미션단은 19일 한국경제의 대외 불확실성을 거듭 거론하면서 '강력한 경제정책'을 주문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IMF 한국미션단은 지난 7일부터 2주간 진행한 연례협의(Article IV) ..
포항제철소 1선재공장 폐쇄 기념식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 1선재공장 폐쇄

포스코가 지난 19일 설비 노후화와 철강 공급 과잉 등을 이유로 45년 역사의 포항제철소 1선재공장을 폐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포항 1제강공장에 이은 두 번째 공장 셧다운이며, 향후 1선재공장에서 ..
대한전선과 KG스틸의 해저케이블 사업 상호 투자 협약식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KG스틸, 해저케이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대한전선이 해저케이블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19일 KG스틸과 상호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대한전선이 해저케이블 2공장 건설 부지로 KG스틸의 토지를 선택해 매입하고, KG스틸은 ..
BNK시스템과 그린다AI의 금융 디지털 전환 MOU 체결식 [BNK시스템 제공]

BNK시스템·그린다AI, 디지털 금융 시스템 강화

BNK그룹의 IT 계열사 BNK시스템이 금융 분야로의 확장을 위해 금융 특화 AI 기업 ‘그린다 AI’와 협력한다. BNK시스템은 지난 11일 그린다 AI와 ‘디지털 금융경쟁력 강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
뉴욕증시

뉴욕증시, 러시아가 꺼낸 '핵 카드'에 혼조 마감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로 마감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에 장거리 미사일을 쏘고 러시아가 핵 사용 규칙 개정으로 대응하면서 긴장이 고조됐지만 일단 확전은 자제하는 흐름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됐다. 19일(..
대기업

[필수 금융상식 A to Z] 턴키(Turn key)

턴키(Turn Key)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키만 돌리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된다는 것을 뜻한다. 이는 구매자나 사용자가 별도의 작업이나 준비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완성된 상..
일본증시

[필수 금융상식 A to Z] 펀드런

펀드런(Fund Run)이란 투자자들이 어떤 펀드에 대한 신뢰를 잃고 대규모로 자금을 인출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은행에서 고객이 대량으로 예금을 인출하는 '뱅크런(Bank Run)'과 유사한 개념이다. 펀드런이 ..
코스피

엔비디아 실적 앞둔 코스피 '방향 탐색' 강보합

코스피가 19일 기관의 순매수에 소폭 올라 2740대에서 장을 마쳤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2.88포인트(0.12%) 오른 2471.95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대비 0.06포인트..
애플

인니 '아이폰16 판매 금지'에 애플 1억 달러 제안

애플이 아이폰16 판매를 금지했던 인도네시아에 1억달러(139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제안을 제시했다. 19일(현지 시각) 소식통을 인용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아이폰 16에 대한 판매 금지를 해제하도..
소니

소니, 日 미디어 강자 카도카와와 인수 협상

소니가 '엘든 링' 게임을 가진 일본 미디어 강자 카도카와와 인수 협상 중이다. 19일(현지 시각) 두 소식통을 인용한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소니와 카도카와의 협상은 현재 진행 중이며, 협상이 성공하면 몇 주 안에 ..
BYD의 저가 전기차 브랜드 '실(SEAL)' [BYD코리아 제공]

[기획] BYD 국내 상륙, 전기차 업계 전망은?

중국의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 BYD가 국내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시장 경쟁이 격화될 전망이다. 특히 현재 국내에서 현대·기아와 테슬라가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전기차에서도 저가 정책을 사용할 경우 국내 업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