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당선에 뉴욕증시 3대지수 최고치 마감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 소식에 6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주요지수가 모두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강세를 보였고, 비트코인은 하루 만에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인플레이션 우려..
코스피 '트럼프 승기'에 2560대 후퇴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커지면서 코스피가 6일 2560대로 밀려났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 대비 13.37포인트(0.52%) 하락한 2563.51에 거래를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15..
폭스뉴스,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폭스뉴스는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당의 카말라 해리스 후보를 꺾고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어 백악관을 떠난 지 4년 만에 놀라운 정치적 복귀를 이뤄냈다고 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김민수 UCL 데뷔…후반 33분 투입스페인 프로축구 지로나FC의 김민수가 UCL 데뷔에 성공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민수는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의 필립스 스타디온에서 열린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
[필수 금융상식 A to Z] 빅배스빅 배스(Big Bath)는 기업이 일시적으로 대규모 손실을 기록하는 회계 기법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불리한 상황이 예상되거나 경영진이 교체될 때, 한 해에 손실을 집중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이후에는 개선된 실적을 발..
[필수 금융상식 A to Z] 바스켓 금리바스켓 금리란 여러 국가나 여러 금융기관의 금리를 종합하여 하나의 지수 또는 평균 금리로 산출한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금리 산정 방식은 개별 금리 변동성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글로벌 경제나 특정 통화 블록의 전..
[필수 금융상식 A to Z] 도관회사도관회사는 법적 존재는 있지만 독립적으로 사업 활동을 하지 않는 회사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지주회사, 자회사를 관리하거나 세금 절감을 목적으로 설립되며, 주요 기능은 수익을 원소유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도관(pip..
증선위, '매출 뻥튀기' 카카오모빌리티 중징계금융당국이 카카오모빌리티의 '매출 부풀리기' 의혹과 관련한 회계처리 기준 위반을 '중과실'로 판단해 중징계하기로 했다. 위반 동기를 '고의'로 봤던 금융감독원과 달리 한단계 낮은 '중과실'로 결론 냈지만, 업무 자료..
TBS 정관변경 반려…방통위 심의·의결 필요방송통신위원회가 TBS 정관변경 신청을 반려했다. 6일 방통위에 따르면, 당국은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TBS)가 지난 10월8일 신청한 정관변경 허가건을 반려했다. TBS는 공익법인등(구 지정기부금단체)으로..
10월 인기아파트 잠실래미안아이파크 청약 경쟁률 268대 110월 최고 인기아파트는 잠실래미안아이파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프롭테크 기업 직방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가 ‘2024년 10월 인기 아파트 랭킹’을 6일 공개했다. ..
오타니 어깨 수술…내년 투타 겸업 전망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슈퍼스타 오타니가 어깨 수술을 받았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타니(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왼쪽 어깨 관절 연골 파열로 구단 주치의인 닐 엘라트라체 박사의 집도로 관절경 수술을..
[美 대선] 트럼프, 선거인단 230명 확보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남부 격전지인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승리하며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과의 경합에서 승부를 가리기 힘든 상황에서 백악관 2선으로 가는 길에 중요한 첫 승리를 거두었다.해리스 부통령은 뉴욕과 캘리..
'쉬었음' 1년새 24만5천명 증가 청년층 30% "원하는 일자리 없다"일도 구직 활동도 하지 않고 '그냥 쉬는' 사람이 1년 새 24만5천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쉬었음' 청년(15∼29세) 중 10명 중 3명은 원하는 일자리를 찾지 못해 쉬고 있다고 답했다. 통계청은 6일 이런..
HUG 시정 권고…전세사기 피해자 두 번 울려공정거래위원회가 HUG에 시정 권고를 내렸다. 6일 공정위에 따르면, 당국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개인임대사업자 임대보증금 보증 약관'을 심사하고, 잘못이 없는 전세 사기 피해자를 두 번 울린 보증 취소 관련..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23.4%↑…K-배터리 3사 3.4%p↓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은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중국 업체들에 밀려 국내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소폭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