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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셀트리온, ADC 항암신약 2종 공개

셀트리온이 국제 신약 개발 콘퍼런스에 참여해 최신 항암신약 2종 ‘CT-P70’과 ‘CT-P71’의 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4일 ‘월드 ADC 2024’에 참가해 개발 중인 항체-약물접합체(ADC) ..
피자헛

피자헛 회생절차 신청…매장은 정상영업

피자헛이 회생절차를 신청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피자헛은 4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 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이는 가맹점주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해 수백억원을 배상하게 된 데 따른 것이다. 지난 9월 서울고등..
애플

애플, EU DAM법 위반 벌금 부과 예상

애플은 유럽연합의 디지털서비스법에 따라 벌금을 부과받을 예정이며 유럽연합에서 제재를 받는 첫 번째 빅테크가 될 것이라고 5일(현지 시각) 소식통은 말했다...
큐디트 기반의 수소 분자 계산 알고리즘 [KIST 제공]

KIST, 양자·고전 컴퓨터 결합 알고리즘 구현

국내 연구진에 의해 양자컴퓨터와 고전 컴퓨터의 장점을 결합한 알고리즘이 개발됐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는 지난 5일 해당 알고리즘을 통해 양자컴퓨터에 필수적인 오류 완화 기술 없이도 양자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현대건설의 불가리아 원전 설계공사 계약 체결식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20조원 규모 불가리아 원전 설계계약 체결

현대건설이 불가리아에서 대규모 원자력 발전소 건설 공사를 수주하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건설은 지난 4일 불가리아원자력공사(KNPP NB)와 총 20조 원 규모의 원전 설계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
연준

글로벌 IB들 "美 연준, 11·12월 금리 인하 전망"

해외 주요 투자은행(IB)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남은 두 차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모두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올해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를 한 차..
KT 광화문 사옥 [KT 제공]

KT, AICT 전문법인 설립 박차

KT가 AICT 기술과 네트워크 안정성을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술 전문 자회사 설립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유지 보수 현장 인력의 70%가 50대 이상인 상황에서 전문 자회..
LG CNS의 AI 전력 솔루션 '에너딕트' [LG CNS 제공]

LG CNS, AI 가상 발전 솔루션 '에너딕트' 출시

LG CNS가 가상 발전소(VPP) 사업 활성화를 위해 AI 관리 솔루션 ‘에너딕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VPP란 각 지역에 흩어진 소규모 발전소 전력을 중앙에서 통제해 하나의 거대 발전소와 같은 효과를 내는..
뉴욕증시

뉴욕증시, 대선 불확실성 해소에 강세…나스닥 1.43%↑

5일(현지시간) 미국의 제47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뉴욕증시는 동반 강세로 마무리했다. 투표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대선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일단 해소된다는 점에 매수 심리가 살아난 것으로 풀이된다..
자동차 수출

[필수 금융상식 A to Z] 백오더

백오더(Back Order)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현재 재고가 없어 즉시 배송할 수 없는 상태에서, 나중에 재고가 확보되면 발송하기로 약속한 주문을 의미한다. 이는 주로 특정 상품의 수요가 공급보다 클 때 발생하며..
딜링룸

'단명한 금투세 효과' 코스피 하루만에 반락

코스피가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기대감이 하루 만에 소멸되며 2570대에서 하락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12.09포인트(0.47%) 내린 2576.88에 장을 마쳤다. 전날 코스피는 ..
청년정책박람회

[필수 금융상식 A to Z] 리터루족

리터루족은 성인이 된 후 독립하여 살다가 경제적 이유, 개인적 사정, 또는 정서적 지원이 필요해 다시 부모의 집으로 돌아오는 성인 자녀들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주로 경제적 자립이 어려운 20~30대 청년층에서 두드..
온라인 쇼핑 [무료이미지]

[필수 금융상식 A to Z] 로스리더

로스리더(Loss Leader)는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특정 상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 때로는 원가 이하로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이 전략은 해당 상품 자체로는 이익을 남기지 않지만, 고객을 매장으로 유도해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