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NTT, AI 및 자율 주행 33억 달러 투자도요타 자동차와 일본 텔레그래프 앤 텔레그래프(NTT)는 인공 지능(AI)의 지원을 받는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31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두 회사의 경..
메타·MS AI 지출 확대에도 투자자들 우려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를 비롯한 대기업들이 막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서둘러 AI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지출을 늘리고 있지만 월가는 투자한 수십억 달러에 대한 더 빠른 수익을 원하고 있다. 31일(현지 시각)..
'민주당 돈봉투' 대법서 유죄 확정 판결…윤관석 징역 2년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에 연루돼 재판에 넘겨진 윤관석 전 의원에게 유죄가 확정됐다. 작년 4월 불거져 당을 흔들었던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나온 대법원의 첫 유죄 판결로, 송영길 전 대표(현 소나무당 대..
시장금리 하락에도 주담대 0.23%p 올라…예대마진 커져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증가세 관리 주문에 은행들이 일제히 가산금리를 올리면서 시장금리 하락에도 지난달 가계대출 금리가 두 달 연속 올랐다. 한국은행이 31일 발표한 '금융기관 가중평균 금리' 통계에 따르면 예금은행의 ..
한미 SCM 공동성명에서 9년 만에 '비핵화' 빠졌다제56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 공동성명에는 한국과 미국이 북한을 향해 줄곧 요구해왔던 '비핵화'라는 단어가 빠져 주목된다. 김용현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이 3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
하형주 스포츠영웅 선정…올림픽 유도 첫 金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하형주가 스포츠영웅으로 선정됐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한체육회는 선정위원회에서 심권호(레슬링), 이홍복(사이클), 하형주 등 최종 후보 3명을 심의하고 하형주를 2024 대한민국 스포..
전기연, 액체수소 생산·안전 평가 원스톱 시스템 개발한국전기연구원이 친환경 에너지로 주목받는 액체수소의 생산능력과 안전밸브 성능평가를 한 번에 수행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액체수소는 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완전한 청정 연료로 꼽히지만, 현재로서는..
신보·카이스트창투, 혁신기업 지원 협력 MOU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카이스트와 협력한다. 신보는 지난 30일 카이스트의 자회사인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와 ‘혁신기업 성장지원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
LG전자 ‘투명 OLED TV’, 올해 최고 발명품 선정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발명한 무선·투명 OLED TV가 올해 최고 발명품 명단에 올랐다. LG전자는 자사의 TV ‘LG시그니처 올레드 T’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선’에 선정됐다고 31일 ..
KAIST, 세계 최고 효율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개발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태양광을 전기로 변환하는 효율이 세계 최고 수준인 제품을 개발했다. KAIST는 연세대학교와의 공동 연구팀을 통해 세계 최고 효율의 납 기반 ‘페로브스카이트 하이브리드 태양전지’를 개발했..
대우건설, 중동 최초 침매터널 구축대우건설이 이라크에 중동 최초의 침매터널을 구축한다. 대우건설은 지난 16일 이라크에서 해저 침매터널 구조물을 물에 띄우는 주수 행사를 열고 건설작업을 본격화했다고 31일 밝혔다. 침매터널은 육상에서 제작한 터널 일..
애플, 최첨단 M4 칩 라인업·맥북 Pro 공개애플이 AI 개발 전문가를 위한 최첨단 PC 칩과 이를 탑재한 맥북을 공개했다. 애플은 M4를 필두로 M4 Pro, M4 Max 칩까지 M4 시리즈 라인업과 더불어 이를 탑재할 수 있는 ‘맥북 Pro’ PC를 개발했..
박민교 5번째 한라장사 등극용인특례시청 박민교가 5번째 한라장사에 올랐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민교는 30일 경기 안산와동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 민속씨름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5판 3승제)에..
KT 박경수 코치 '새 출발'프로야구 kt wiz의 박경수가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t는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박경수를 신임 코치로 선임했으며, 보직은 추후에 확정하기로 했다...
이강준 부상…3~4주 치료 필요'광속 잠수함 투수' 이강준이 부상으로 야구 대표팀에서 하차하게 됐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강준(22·국군체육부대)은 투구하다가 팔꿈치를 조금 다쳤으며, 3∼4주 정도 치료가 필요해 대회에 나갈 수 없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