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택담보대출

수도권 영끌 등에 3분기 가계빚 1913조원 역대최대

올해 3분기 가계빚이 1900조원을 넘어섰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이른바 '영끌' 열기가 이어지면서, 전체 가계빚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한국은행이 19일 발표한 '2024년 3분기 가계신용(잠정)' 통계에 따르면 ..
KLPGA 인기상 투표

KLPGA 인기상 투표 시작…25일까지

KLPGA 인기상 투표가 진행 중이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2024시즌 KLPGA 투어 인기상 온라인 투표를 18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투표는 25일 오후 2시까지 진행..
장진혁

KT 장진혁 지명 영입

프로야구 kt wiz가 한화 이글스의 장진혁을 영입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t는 자유계약선수(FA)로 한화 이글스에 새 둥지를 튼 투수 엄상백(28)의 보상 선수로 외야수 장진혁(31)을 지명했다. 이와 관..
우체통

커피캡슐 우체통에 넣으면 재활용

커피캡슐을 우체통에 넣으면 재활용된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다 쓴 커피 캡슐을 회수해 알루미늄 재질을 재활용하는 사업에 우체국 망을 활용하기로 했다...
4호선 동대문역

4호선 동대문역 화재…1시간 만에 정상 운행

4호선 동대문역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8일 오후 9시40분쯤 서울 종로구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9번 출구 에스컬레이터에서 불이 나 약 1시간 만인 오후 10시46분쯤 완전히 꺼졌다...
KT의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시스템 [KT 제공]

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 실증

KT가 기존 보안 시스템과 첨단 양자 보안 기술을 접목하는 데 성공했다. KT는 양자보안 기술을 도입한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에 대한 실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시스템은 전송..
부동산

한경협 "국민 10명 중 7명 상속세 완화 긍정적"

국민 10명 중 7명은 상속세 완화를 긍정적으로 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지난 8∼12일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18세 이상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패널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SDT의 양자 제어장비 [SDT 제공]

SDT·애니온, 초전도 양자 컴퓨터 합작법인 설립

국내 양자 IT 기업 SDT가 양자 컴퓨팅 기업 애니온 테크놀로지스와 초전도 양자 컴퓨터 제조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SDT는 애니온과 초전도 양자 컴퓨터 전문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의 주..
구글

美 법무부, '검색 독점' 구글 크롬 매각 추진

검색 독점 기업으로 판결받은 구글이 웹브라우저 ‘크롬’을 강제로 팔아야 할 상황에 처했다. 19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알파벳의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를 매각하도록 법원에 요청하기로 결정했..
허정무

허정무 출마 선언…금주 내 계획 밝히기로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전 국가대표팀 감독 허정무가 출마를 선언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허정무 전 감독은 일주일 전부터 고심한 끝에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하고, 이번 주 안에 정식으로 구체적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