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화시스템과 레오나르도의 AESA 레이다 수출 계약 체결식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유럽 본격 진출

국산 전투기용 첨단 레이다인 ‘AESA’가 본격적으로 유럽에 수출될 전망이다. 한화시스템은 유럽연합(EU)의 대표적인 항공·방산 기업 ‘레오나르도’와 경공격기에 대한 AESA 레이다 안테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
한국거래소

밸류업 간담회 "이사회 전문성·독립성 강화 필요"

기업 밸류업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13일 한국거래소는 기업 밸류업 관련 상장기업 이사회 멤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주관한 김기경 부이사장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이사회 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기부, AI 연구거점 구축 360억 투입

정부가 AI 기술력 고도화로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연구거점을 구축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부터 오는 2028년까지 대한민국 대표 AI 연구거점 구축을 위해 총 360억 원을 투입한다..
레드햇 사옥 [레드햇 제공]

레드햇·퀄컴, SDV 운영체제 플랫폼 개발 협력 추진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과 퀄컴테크놀로지가 소프트웨어 차량(SDV)의 가상 테스트 및 배포를 위한 플랫폼 개발 협력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소프트웨어인..
한화시스템이 개발한 우주용 탠덤 태양전지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 인공위성·태양전지 기술 고도화 박차

한화시스템이 인공위성과 태양전지 등 우주항공 분야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한화시스템은 사내벤처이 ‘플렉셀 스페이스’를 통해 인하대학교와 ‘위성·태양전지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과기부, AI 연구거점 구축 360억 투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정부가 AI 기술력 고도화로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연구거점을 구축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부터 오는 2028년까지 대한민국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