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A, 3000억 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삼성E&A가 카타르에서 대규모 석유화학 플랜트를 구축하며 중동 사업을 확대한다. 삼성E&A는 현지 기업 라스라판 석유화학으로부터 3000억 원 규모의 ‘RLP 에..
현대그룹, 첨단 공법 시험장 ‘H-모듈러 랩’ 구축 현대그룹이 첨단 모듈러 건축 공법을 고도화하기 위해 계열사 간 협력을 추진한다. 현대그룹은 지난 14일 현대제철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협업으로 모듈러 건축 기술을 시..
팀 네이버, 사우디 디지털 트윈 플랫폼 공개 팀 네이버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세계 최대 규모 건설 전시회 '시티스케이프 글로벌 2024'에 참가해 현지 스마트 도시 구축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
통상본부장 "미・중・아세안, 7개월 연속 수출 플러스 견인"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올해 1분기에도 수출이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이끌었다”고 평가하며 “4월에도 미국, 중국, 아세안 등 주요 시장으로의 수출이 증가하면서, 7개월 연속 수출 플러스 흐름과 11개월..
광동제약, 장애인의 달 맞아 내달까지 이색 전시회 개최광동제약은 키뮤스튜디오와 장애인의 달을 맞아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이색 전시회 '특별.시: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시선' 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로 장애에 대..
HD현대, 남미·유럽 건설기계 시장 공략 박차HD현대가 건설기계 부문의 글로벌 TOP5 진입을 목표로 기존 시장인 유럽과 신흥시장 남미에 대한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남미에서는 M&T 엑스포 2024에 참가하면서 초대형 건설기계와 광산장비를 소개하는 등 ..
건설연, 국내 최초 이산화탄소 저장 콘크리트 개발국내 연구진이 최근 콘크리트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은 ‘나노버블 기반 이산화탄소 먹는 콘크리트’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
현대모비스 1분기 매출 13조8624억원…부품사업 호황현대그룹의 차량 고부가가치 부품 생산기업 현대모비스가 부품사업의 호황과 환율 영향 등으로 높은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이 13조 8692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5427억 원을..
아시아나 3파전…제주항공 최종 불참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본입찰이 3파전으로 좁혀졌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매각 주관사인 UBS는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진행해 에어인천,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등 3개사로부터 참여 ..
건설연, 국내 최초 이산화탄소 저장 콘크리트 개발 국내 연구진이 최근 콘크리트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은 ‘나노버블 기반 이산화탄..
현대모비스 1분기 매출 13조8624억원…부품사업 호황 현대그룹의 차량 고부가가치 부품 생산기업 현대모비스가 부품사업의 호황과 환율 영향 등으로 높은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이 13조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