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3분기 영업익 3.4조, 5분기 연속 흑자 한국전력이 전기요금 인상과 국제 연료 가격 안정화로 인해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면서 5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한국전력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이 ..
원자력연, 방사성 의약품 품질고도화 공정 도입 한국원자력연구원이 방사성 물질을 활용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설계 기반 품질고도화(QbD)’ 공정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QbD는 의약품의 ..
LG전자·환경부, VR 안전 교육 프로그램 구축 LG전자가 산업현장에서 작업자들의 안전사고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환경부와 ‘화학사고 대응 교육·훈련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출입은행·LS그룹, 희토류 산업 육성한국수출입은행이 첨단 산업의 기반이 되는 희토류 육성을 위해 LS와 맞손을 잡았다. 수출입은행은 지난 23일 LS전선, LS에코에너지와 ‘희토류 및 전기구동계 산업 육성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
종근당, 손발톱무좀 치료제 ‘에피나벨’ 출시종근당이 손발톱무좀에 효과적인 신약을 개발했다. 종근당은 진균을 제거 성능과 도포 편의성을 모두 챙긴 신제품 ‘에피나벨 외용액’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피나벨은 단단한 손발톱을 통과하는 투과율이 우수한 전문의..
롯데건설, 전기차 화재 대응 시스템 개발롯데건설이 최근 떠오르는 전기차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 대응체계 구축에 나섰다. 롯데건설은 지난 22일 전기차 충전설비 기업 이브이시스, 배터리 안전소재 기업 티엘엑스와 '화재 예방 및 확산 방지 시스템 ..
현대차·기아, 차량 열관리 시스템 3종 공개현대차·기아가 차량 내부 온도를 획기적으로 조절하기 위한 신기술을 개발했다. 현대차·기아는 자체 행사 ‘히트 테크 데이’를 개최해 차량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드는 '나노쿨링 필름’, '복사열 난방 시스템', '금속..
대성 스마트하이브, 친환경 비료 합성기술 개발국내 자동화 솔루션 기업 대성 스마트하이브가 플라즈마 액체질소로 비료를 자동 합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플라즈마 발생장치의 방전으로 생성되는 라디칼·오존 등의 기체를 물과 반응시켜 액체질..
LG유플러스, 유튜브·넷플릭스 ‘더블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LG유플러스가 OTT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가장 인기가 많은 유튜브·넷플릭스 이용자를 공략한다. LG유플러스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모두를 월 1만 원대로 사용할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을 출시했다고 23..
현대차·기아, 차량 열관리 시스템 3종 공개 현대차·기아가 차량 내부 온도를 획기적으로 조절하기 위한 신기술을 개발했다. 현대차·기아는 자체 행사 ‘히트 테크 데이’를 개최해 차량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드..
대성 스마트하이브, 친환경 비료 합성기술 개발 국내 자동화 솔루션 기업 대성 스마트하이브가 플라즈마 액체질소로 비료를 자동 합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플라즈마 발생장치의 방전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