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알리바바, 초저가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금융 자회사인 앤트 파이낸셜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기존 서비스보다 훨씬 더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앤트 파이낸셜은 홍콩..

"블록체인 열기는 거품" 애플 공동 창업자도 경고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가상화폐 열기에 거품론을 제기했다. CNBC 방송에 따르면 워즈니악은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블록체인(가상화폐 기반 기술) 열기에서 ..

BIS "가상통화 거래 많아질수록 가치 불안정"

국제결제은행(BIS)이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 거래 규모가 커질수록 거래나 가치가 불안정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거래소 등 가상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규제를 국제적으로 일관되게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도 피력했..

페이스북 '가상화폐 광고 금지' 슬그머니 해제

지난 1월 가상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중단한다고 밝힌 페이스북이 26일(현지시간) 사전 허가받은 광고업자에 한해 광고를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이날 블로그를 통해 "지난 몇 달간 이 정책을 수정하는..

마윈 알리바바 회장 "비트코인은 거품"

중국 알리바바 그룹을 이끄는 마윈 회장이 비트코인에 거품의 소지가 있다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마윈 회장은 지난 25일 홍콩에서 열린 그룹 계열사 행사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유망하게 보고 이..

마윈 알리바바 회장 "비트코인은 거품"

중국 알리바바 그룹을 이끄는 마윈 회장이 비트코인에 거품의 소지가 있다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마윈 회장은 지난 25일 홍콩에서 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