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채용

미취업청년 76% "양질 일자리 부족"

미취업 청년 4명 중 3명은 한국 사회에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직활동 중인 미취업 청년 2명 중 1명은 ‘양질의 일자리 부족’과 ..
대출

작년 1인당 가계순자산 1.6% 증가…부동산↓·주식↑

지난해 부동산 가격 하락 등의 영향으로 가구당 순자산이 1.6% 늘었다. 같은 이유로 우리나라 경제주체들이 보유한 전체 순자산, 이른바 국부(國富) 증가율도 2% 남짓에 머물렀다.한은과 통계청이 18일 발표한 '20..
최상목 부총리

정부 "3기 신도시 등 23.6만호, 2029년까지 분양"

정부가 2029년까지 '3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시세보다 크게 저렴한 23만6천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관계장관회의'를 하고 이런 내용의 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안덕근 산업장관 "원전 본산지 유럽 수출 교두보 마련"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8일 "원전의 본산지 유럽에 원전을 수출하는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안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연 브리핑에서 "금번 (체코 원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2009년 아랍에미리..
한국소비자원

제습기 제습량 광고보다 적은 제품도 "성능 꼼꼼히 비교"

장마철 수요가 많은 가전제품인 제습기 가운데 일부 제품이 제습량이 광고나 제품에 표시된 수치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 중인 제습기 9개를 대상으로 품질(제습성능·소음), 경제성(에너지소비..
대출

은행권 가계대출 더 조인다…KB·신한·우리, 금리 인상

가계대출 증가 속도를 늦추라는 금융당국의 압박 등에 시중은행들이 대출 금리를 올리고 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18일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변동·혼합형(고정)금리를 0.2%p씩 모두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