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매파 연준 충격에 반등 실패…보합권 마감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는 보합권에서 혼조로 마감했다. 전날 매파적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결과로 폭락한 이후 장 중 반등을 시도했으나 결국 보합권으로 다..
악재 겹친 코스피 1.9% 내려 2430대 마감 코스피가 19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 속도의 조절을 시사한 여파로 2% 가까이 하락해 마감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
환율 1,450원 돌파 금융위기 이후 최고 원/달러 환율이 미국 기준금리 인하 지연 전망에 따른 달러 강세에 19일 장 초반 1,450원을 돌파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서울 ..
뉴욕증시, 엔비디아 실적 앞두고 혼조 마감뉴욕증시가 세간의 이목이 쏠린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큰 변동성을 보인 끝에 혼조로 마감했다. 20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39.53포인트(0.32%..
코스피, 엔비디아 실적 주시…강보합 마감코스피가 20일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주시하며 강보합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10.34포인트(0.42%) 오른 2482.29에 거래를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3.81포인트(0.15%) 오른 2475.76..
3분기 순대외금융자산 1조달러 육박, 역대 최대우리나라 순대외금융자산 잔액이 사상 처음으로 9천억달러를 넘어서는 등 세 분기 연속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른바 '서학개미'(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의 해외 증권투자가 늘어났지만, 외국인의 우리 주식 ..
뉴욕증시, 러시아가 꺼낸 '핵 카드'에 혼조 마감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로 마감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에 장거리 미사일을 쏘고 러시아가 핵 사용 규칙 개정으로 대응하면서 긴장이 고조됐지만 일단 확전은 자제하는 흐름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됐다. 19일(..
[필수 금융상식 A to Z] 턴키(Turn key)턴키(Turn Key)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키만 돌리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된다는 것을 뜻한다. 이는 구매자나 사용자가 별도의 작업이나 준비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완성된 상..
[필수 금융상식 A to Z] 펀드런펀드런(Fund Run)이란 투자자들이 어떤 펀드에 대한 신뢰를 잃고 대규모로 자금을 인출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은행에서 고객이 대량으로 예금을 인출하는 '뱅크런(Bank Run)'과 유사한 개념이다. 펀드런이 ..
뉴욕증시, 러시아가 꺼낸 '핵 카드'에 혼조 마감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로 마감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에 장거리 미사일을 쏘고 러시아가 핵 사용 규칙 개정으로 대응하면서 긴장이 고조됐지만 일단 확..
[필수 금융상식 A to Z] 턴키(Turn key) 턴키(Turn Key)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키만 돌리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된다는 것을 뜻한다. 이는 구매자나 사용자가 별도의 작업이나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