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코스피 설 연휴 앞두고 2530대 회복 마감

코스피가 설 연휴 전 마지막 거래일인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시장 친화적 메시지에 힘입어 강세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장보다 21.31포인..
뉴욕증시

뉴욕증시, 금리인하 압박한 트럼프에 반색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또다시 동반 강세를 보였다. 나흘 연속 상승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제 무대 복귀 연설에서 기준금리와 유가가 더 내려가야 ..
뉴욕증시

뉴욕증시, 부채한도 잠정 합의에도 혼조

뉴욕증시는 미국 정치권이 부채한도 상향 이슈에 잠정 합의했다는 소식에도 혼조세를 보였다. 30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0.56포인트(0.15%) 하락한 3만3..
뉴욕증시

[이번주 뉴욕증시] 부채협상·고용 보고서 주목

이번 주(29일~2일) 뉴욕 증시는 의회의 부채한도 협상과 미국의 9월 고용 보고서 등을 주목하며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초인 29일은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해 이번 주 거래일은 4거래일에 불과하..
코스피

코스피, 반도체 강세 타고 2560선 '바짝'

코스피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 종목을 중심으로 유입된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2,560선 턱밑까지 올랐다. 다만 미국 부채협상 지연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탓에 오름폭은 크지 않았다. 26일 코스피 ..
뉴욕증시

뉴욕증시, 엔비디아 24% 폭등 속 혼조

뉴욕증시는 신용평가사 피치의 미국 국가 신용 등급 강등 경고 속에도 엔비디아의 주가가 24%가량 폭등하면서 혼조세로 장을 마쳤다. 25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
코스피

코스피, 미국발 악재에 기관 '팔자'로 약세

코스피가 미국 부채한도 협상 난항 등 악재에 기관이 대거 '팔자'에 나서면서 소폭 떨어졌다. 다만 삼성전자가 장중 7만원까지 오르고 SK하이닉스도 6% 가까이 오르는 등 대형 반도체 종목이 강세를 보였다. 25일..

코스피, 반도체 강세 타고 2560선 '바짝'

코스피
코스피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 종목을 중심으로 유입된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2,560선 턱밑까지 올랐다. 다만 미국 부채협상 지연으로 투자심리..

뉴욕증시, 엔비디아 24% 폭등 속 혼조

뉴욕증시
뉴욕증시는 신용평가사 피치의 미국 국가 신용 등급 강등 경고 속에도 엔비디아의 주가가 24%가량 폭등하면서 혼조세로 장을 마쳤다. 25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