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매파 연준 충격에 반등 실패…보합권 마감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는 보합권에서 혼조로 마감했다. 전날 매파적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결과로 폭락한 이후 장 중 반등을 시도했으나 결국 보합권으로 다..
악재 겹친 코스피 1.9% 내려 2430대 마감 코스피가 19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 속도의 조절을 시사한 여파로 2% 가까이 하락해 마감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
환율 1,450원 돌파 금융위기 이후 최고 원/달러 환율이 미국 기준금리 인하 지연 전망에 따른 달러 강세에 19일 장 초반 1,450원을 돌파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서울 ..
테슬라 급등 속 나스닥·다우 엇갈린 행보뉴욕증시는 우량주 그룹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가 기업 실적에 따라 엇갈린 행보를 보이며 혼조 마감했다. 2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지수는 전장 대비 140.59포..
코스피, 악재에만 민감…2580대로코스피가 24일 장 후반 낙폭을 확대하며 2580대 초반에서 거래를 마쳤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18.59포인트(0.72%) 내린 2581.03으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 대비 7...
[필수 금융상식 A to Z] 달러 페그제달러 페그제(Dollar Peg)는 한 국가가 자국 통화의 가치를 미국 달러(USD)에 고정하는 환율 제도를 말한다. 이를 통해 해당 국가의 통화가 미국 달러와 일정 비율로 유지되도록 환율을 인위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필수 금융상식 A to Z] 단생보험단생보험(單生保險)은 생명보험의 한 종류로, 피보험자 한 명의 사망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즉, 단일한 개인의 생명에 대한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으로, 피보험자가 사망할 경우 보험금이 지급된다. 이는 주로 정기보험..
[필수 금융상식 A to Z] 언더라이팅언더라이팅(Underwriting)은 금융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특정한 금융 거래나 투자에 수반되는 위험을 평가하고 그에 대한 조건을 설정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언더라이터(Underwriter)는 보험사, 금융..
[필수 금융상식 A to Z] STOXX50STOXX50은 유럽 주식 시장의 대표적인 지수 중 하나로, 유럽 전역에서 선별된 50개의 대형 기업의 주식을 기반으로 산출된다. 주식 시장 지수는 전체 시장의 성과를 나타내는 지표인데, STOXX50은 유럽 경제와..
[필수 금융상식 A to Z] 단생보험 단생보험(單生保險)은 생명보험의 한 종류로, 피보험자 한 명의 사망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즉, 단일한 개인의 생명에 대한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으로, 피보험자..
[필수 금융상식 A to Z] 언더라이팅 언더라이팅(Underwriting)은 금융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특정한 금융 거래나 투자에 수반되는 위험을 평가하고 그에 대한 조건을 설정하는 과정을 의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