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악재 겹친 코스피 1.9% 내려 2430대 마감

코스피가 19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 속도의 조절을 시사한 여파로 2% 가까이 하락해 마감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
환율

환율 1,450원 돌파 금융위기 이후 최고

원/달러 환율이 미국 기준금리 인하 지연 전망에 따른 달러 강세에 19일 장 초반 1,450원을 돌파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서울 ..
건설현장

[필수 금융상식 A to Z] PF대출

PF대출(프로젝트 파이낸싱 대출)은 특정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그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현금 흐름과 자산을 담보로 하여 이루어지는 대출을 의미한다. 주로 대규모 개발 사업, 인프라 구축, 부동산 개발 등의 프로젝트에서..
뉴욕증시

ASML 충격 방어한 엔비디아…나스닥 0.28%↑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모두 상승했다. 반도체주로 구성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강보합으로 장을 막으면서 전날 ASML이 촉발한 충격이 일단은 진정되는 모습이다. 16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중국

[필수 금융상식 A to Z] 닥터 코퍼

닥터 코퍼(Dr. Copper)는 경제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구리(Copper)의 별칭이다. 구리 가격이 경제 상황을 잘 반영한다고 해서 마치 "경제의 의사(doctor)"처럼 ..
프랑스 전시

[필수 금융상식 A to Z] 까르네협정

까르네 협정(Carnet Convention)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일종의 세관 문서 체계로, 주로 'A.T.A 까르네(ATA Carnet)'라는 명칭으로 알려져 있다. 이 협정은 물품의 임시 수입 및 수출을 간소화..
코스피

코스피, ASML 악재에 2610대 후퇴

코스피가 16일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기업 ASML 실적 충격에 따른 반도체주 약세에 2610대로 밀려났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23.09포인트(0.88%) 내린 2610.36으로, 지난 11일 이후 3거래일..
테슬라

[필수 금융상식 A to Z] 그린슈트

그린슈트(Green Suit)란 최근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이 이와 관련된 활동을 체계적으로 도입하고 실천하는 것을 뜻한다. 특히, '그린슈트'는 경제 위기 상황에서도 환경 중..

코스피, ASML 악재에 2610대 후퇴

코스피
코스피가 16일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기업 ASML 실적 충격에 따른 반도체주 약세에 2610대로 밀려났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23.09포인트(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