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악재 겹친 코스피 1.9% 내려 2430대 마감

코스피가 19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 속도의 조절을 시사한 여파로 2% 가까이 하락해 마감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
환율

환율 1,450원 돌파 금융위기 이후 최고

원/달러 환율이 미국 기준금리 인하 지연 전망에 따른 달러 강세에 19일 장 초반 1,450원을 돌파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서울 ..
코스피

[필수 금융상식 A to Z] 서킷 브레이커-⑯

서킷 브레이커(Circuit Breaker)는 주식 시장에서 주가의 급격한 변동을 방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단하는 제도다. 주식 시장에서 과도한 변동성이 발생할 경우, 시장 참여자들이 충동적으로 매도 또는 ..
뉴욕증시

[이번주 뉴욕증시] 강한 회복력…잭슨홀 주목

이번 주(19~23일)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등이 등판하는 잭슨홀 심포지엄을 주시하며 강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주 뉴욕증시는 기록적인 회복세를 나타냈다. 이달 초..
코스피

코스피, 美 침체공포 완화에 2690대 올라서

코스피가 16일 미국 경기 침체 우려 완화에 2% 가까이 올라 2,700대 목전에서 장을 마쳤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52.73포인트(1.99%) 오른 2697.23에 거래를 마치며 지난 9일 이후 5거래일 연속..
코스피

[필수 금융상식 A to Z] 사이드카-⑬

사이드카(Sidecar)는 주식 시장에서 급격한 가격 변동을 막기 위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단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주가가 단기간에 과도하게 급등하거나 급락할 때 발동되며, 시장의 과도한 혼란을 방지하고 투자자들에..
뉴욕증시

뉴욕증시, 침체 공포 털어낸 소비지표…나스닥 2.34%↑

뉴욕증시가 일제히 급등하며 강세를 이어갔다. 미국 소비지표가 예상치를 웃돌며 개선됐다는 소식에 침체 불안감을 과감하게 털어냈다. 15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

[필수 금융상식 A to Z] 사이드카-⑬

코스피
사이드카(Sidecar)는 주식 시장에서 급격한 가격 변동을 막기 위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단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주가가 단기간에 과도하게 급등하거나 급락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