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양병구 작가 제53회 초대전]

제53회 양병구 작가 초대전

제53회 양병구 초대전이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영등포 문화원에서 열린다. 양병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한중 문화의 연결고리인 판다 '푸바오'를 주제로..
[제83회 차홍규 초대전]

제83회 차홍규 초대전

제83회 차홍규 초대전이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영등포 문화원에서 열려 기대를 모은다. 이번 전시는 차홍규 작가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선보이는 자리로..
스타벅스 커피

한국인이 사랑하는 커피는 아메리카노·카페라테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커피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회원 500여만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든 연령대에서 아메리카노가 1위로 조사됐다고 3..
우한 폐렴

中우한폐렴 확산 빨라져…사망 170명·확진 7700여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청정 지역으로 여겨졌던 시짱(西藏·티베트)을 포함해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고 사망자와 확진자도 급속히 불어나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는 30일 0시 현재 전..
우한폐렴

우한폐렴 확산 공포에 시민들 예민지수도 커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시민들의 일상도 달라지고 있다. 특히 사람이 밀집한 지하철 등 대중교통 안에서는 더욱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다. 지하철 내에서 기침 소리가 나면 승객들..
한파

입춘 추위 온다...“패딩 점퍼 정리는 시기상조”

다음 주 입춘을 전후해 오랜만에 한파가 찾아올 전망이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 달 3일과 입춘인 4일을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기온이 서서히 떨어져 6∼7일 중부지방 최저기온은 -10도 안팎, 남부지방 최저기온은..
신종 코로나 우한폐렴

[카드뉴스] 신종 코로나 '우한폐렴' 예방과 대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눈을 통해서도 전염된다', '손 세정제도 소용없다' 등 감염 경로와 예방 방법에 대해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각종 정보와 소문이 난무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