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강승민 첼리스트, 화가로 전시회 여는 제2의 꿈 꿔 세계적인 첼리스트 강승민이 음악뿐만 아니라 그림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2015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첼로 부문 5위에 입..
제53회 양병구 작가 초대전 제53회 양병구 초대전이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영등포 문화원에서 열린다. 양병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한중 문화의 연결고리인 판다 '푸바오'를 주제로..
제83회 차홍규 초대전 제83회 차홍규 초대전이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영등포 문화원에서 열려 기대를 모은다. 이번 전시는 차홍규 작가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선보이는 자리로..
설 연휴 김포공항 등 전국 공항 이용객 125만명 전망이번 설 연휴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을 이용하는 여객이 125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공항공사는 23일부터 27일까지 국내선 96만6천명, 국제선 29만명 등 총 125만6천명이 김포공항 등 ..
편의점 겨울 간식 고구마, 인기 먹거리 1위군고구마가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이었던 호빵을 제치고 인기 먹거리 1위에 올랐다. 편의점 CU는 최근 3개월간 겨울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군고구마 매출이 이달 중순 들어 처음으로 호빵 매출을 넘어섰다고 22일 밝..
쌍용차, 대내외 악재에 시가총액 반토막쌍용자동차가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1년도 안된 사이에 시가총액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다. 해외시장에서 악재가 겹친데다가 국내 경쟁에 치인 여파로 풀이된다. 쌍용차는 2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주당 2천..
설 연휴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 다채로운 행사 진행설 명절을 맞아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21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24∼27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한국의 전통장단과 외국 음악이 신명나게 어..
설 민족대이동…귀성⋅귀경 가장 혼잡한 때는?올해 설 연휴 고속도로 귀성길은 설 전날인 24일 오전에, 귀경길은 설날인 25일 오후에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설은 귀성 기간이 짧아 귀경보다는 귀성 시간이 더 많이 걸릴 전망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 ‘유산균⋅루테인’ 주도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5% 성장한 4조 6000억 원으로 조사됐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 것은 눈 영양제와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설 연휴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 다채로운 행사 진행 설 명절을 맞아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21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24∼27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
설 민족대이동…귀성⋅귀경 가장 혼잡한 때는? 올해 설 연휴 고속도로 귀성길은 설 전날인 24일 오전에, 귀경길은 설날인 25일 오후에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설은 귀성 기간이 짧아 귀경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