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강승민 첼리스트, 화가로 전시회 여는 제2의 꿈 꿔 세계적인 첼리스트 강승민이 음악뿐만 아니라 그림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2015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첼로 부문 5위에 입..
제53회 양병구 작가 초대전 제53회 양병구 초대전이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영등포 문화원에서 열린다. 양병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한중 문화의 연결고리인 판다 '푸바오'를 주제로..
제83회 차홍규 초대전 제83회 차홍규 초대전이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영등포 문화원에서 열려 기대를 모은다. 이번 전시는 차홍규 작가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선보이는 자리로..
[공연소식] 김은경 클라리넷 리사이틀올해 캐나다 BACHUN 악기사 아티스트에 선정된 김은경의 클라리넷 리사이틀이 오는 25일 저녁 8시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열린다. 김은경은 서울예고, 서울음대, 일본 토호 오케스트라를 거쳐 독일 베를린과 프..
[전시회] 이경성 작가 개인전한국화가협동조합 소속 이경성 작가는 11월 1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서초동 갤러리 쿱에서 개인전을 연다. 전시명은 ‘There is a crack, A crack in everything, That‘s how..
[전시회] 황문성 개인전 ‘경계-흔적’황문성 작가의 개인전이 서초구 방배동 '남태령 아트 스페이스'에서 11월 15일 (수)부터 11월 29일 (수)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얼마 전 '부산 예술 지구 P' 에서 열렸던 개인전의 연장선이다. 황문..
[오늘의 시] 하루살이와 인간텅 빈 공중을 날고 넓은 우주를 마음대로 날아다닌다. 그러나 하루살이 너는 하루밖에 살 수 없는 슬픈 존재 땀 흘려 돈 벌어 배를 채우고 각박한 세상에서 웃고 울며 때로는 출세하여 우쭐거린다. 그러나 인간 너..
충남 여름 돌발해충 발생면적 13% 증가.. 지나 겨울 포근한 날씨 탓..올해 여름 충남지역 돌발해충 발생 면적이 지난해에 비해 13%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돌발해충은 이상 기후나 농업 환경 변화 등에 따라 갑자기 발생해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병해충이다. 지난 겨울 유난히 따..
[서평] 화가가 사랑한 파리 미술관프랑스 파리에 있는 미술관 19곳의 역사와 색깔을 소개하는 미술 여행 에세이다. 저자인 이소 화가는 한때 파리지앵이었던 경험을 살려 세계적으로 유수한 미술관부터 파리지앵들이 일상적으로 찾는 미술관까지 직접 탐방하며 ..
[오늘의 시] 하루살이와 인간 텅 빈 공중을 날고 넓은 우주를 마음대로 날아다닌다. 그러나 하루살이 너는 하루밖에 살 수 없는 슬픈 존재 땀 흘려 돈 벌어 배를 채우고 각박한 세상에서 웃..
충남 여름 돌발해충 발생면적 13% 증가.. 지나 겨울 포근한 날씨 탓.. 올해 여름 충남지역 돌발해충 발생 면적이 지난해에 비해 13%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돌발해충은 이상 기후나 농업 환경 변화 등에 따라 갑자기 발생해 농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