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월드아트엑스포 3회차 개막 눈앞..! 유네스코(UNESCO) 산하 국제조형예술협회(IAA)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월드아트엑스포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월드아트엑스포’가 1월 16일(목)부터 ..
신동권 화백 초대전 ‘태양의 힘, 다시 한 번 대한민국’ 태양의 작가, 신동권 화백의 초대전이 2025년 1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아람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태양의 힘,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이..
제1회 양산시 예술인상, 안창수 화백 수상 양산시는 안창수 화백을 제1회 양산시 예술인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지난해 연말 종무식에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패를 수여했다.양산시 예술인상은 지역 ..
정부, 주차구획 확대 검토... ‘문콕’ 사고 줄어들까차량의 크기는 증가하고 있지만 변하지 않은 일반형 주차구획 으로 인한 문콕 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국토교통부가 주차구획 크기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주차장법 관련 규정을 개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
[내일날씨] 내일도 춥다... 최강 한파 지속, 서울 최저 –12도화요일인 내일(24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매서운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24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으며, 전라도와 제주도는 아침까지 눈이 ..
전기찜질기 소비자선호도 높은 19종 가운데 7개 포면온도 기준 초과해시중에서 판매되는 전기 찜질기가 표면온도 기준을 초과해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8개 업체의 전기찜질기 19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충전시간·사용시간·소비..
故 민음사 박맹호 회장 빈소 이틀째 조문행렬지난 22일 타계한 민음사 박맹호 회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는 조문행렬이 계속되고 있다. 23일 박 회장의 빈소에는 박 회장의 서울대 문리대 동기이자 평생의 벗인 이어령 전 문화부..
대선정국에 높아지는 대선주자 서적...文‘의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1위조기대선정국에 접어들면서 대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커지는 모양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신간 ‘대한민국이 묻는다’가 인터넷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 이재명 성남시장과 안희정 충남지..
자동차 보홈사의 손해율 5년만에 최저치... 외제차 사고 때 국산차로 랜트해서 금액 줄여지난해 자동차보험사의 손해율이 5년만에 최저로 줄어들었다. 자동차보험 표준약관 개정, 보험료 인상, 우호적인 기후 여건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만년 적자인 자동차보험업계에서 삼성화재가 2..
故 민음사 박맹호 회장 빈소 이틀째 조문행렬 지난 22일 타계한 민음사 박맹호 회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는 조문행렬이 계속되고 있다. 23일 박 회장의 빈소에는 박 회장의..
대선정국에 높아지는 대선주자 서적...文‘의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1위 조기대선정국에 접어들면서 대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커지는 모양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신간 ‘대한민국이 묻는다’가 인터넷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