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월드아트엑스포 3회차 개막 눈앞..! 유네스코(UNESCO) 산하 국제조형예술협회(IAA)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월드아트엑스포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월드아트엑스포’가 1월 16일(목)부터 ..
신동권 화백 초대전 ‘태양의 힘, 다시 한 번 대한민국’ 태양의 작가, 신동권 화백의 초대전이 2025년 1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아람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태양의 힘,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이..
제1회 양산시 예술인상, 안창수 화백 수상 양산시는 안창수 화백을 제1회 양산시 예술인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지난해 연말 종무식에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패를 수여했다.양산시 예술인상은 지역 ..
테슬라, 제작자등록 지연으로 연내 국내 상륙 물건너가...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의 국내 착륙이 사실상 불가능할 전망이다. 20일 국토교통부와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국내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려면 거쳐야 하는 필수 절차인 제작자등록을 아직 마치지 못했다. 제작자..
[오늘날씨] 흐리고 포근한 ‘서울 아침 5도’ ... 미세먼지 ‘일시나쁨’화요일인 오늘(20일)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포근할 전망이다. 다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기상청은 20일 오전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내일날씨] 포근한 날씨... 서울 낮 11도 오전미세먼지 주의화요일인 내일(2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
닛산-르노-미쓰비시,부품 공동구매로 2천만원 전기차 출시일본의 닛산자동차와 자본 제휴 관계인 프랑스 르노, 미쓰비시 자동차가 대당 20% 가격 인하를 위해 힘을 합친다. 18일(현지시간)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3사는 전기차(EV) 분야에서 차량의 기본 구조인..
2019년부터 저소음 타이어 보급, 도로소음 잡는다시속 40km 이상에서는 엔진 소음보다 타이어 마찰음이 더 큰 것으로 조사됐다. 도로에서 근본적으로 발생하는 타이어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2019년 부터'타이어 소음성능 표시제도'가 국내에도 도입된다. ..
‘얌체족’ 때문에 주차장으로 변해버린 테슬라 충전소미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가 충전소를 주차장 으로 이용하는 얌체족이 늘어나 고민에 빠져있다. 얌체 충전족으로 인해 충전하려면 많은 시간을 기다리는 일이 비일비재해 무거운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테슬..
닛산-르노-미쓰비시,부품 공동구매로 2천만원 전기차 출시 일본의 닛산자동차와 자본 제휴 관계인 프랑스 르노, 미쓰비시 자동차가 대당 20% 가격 인하를 위해 힘을 합친다. 18일(현지시간)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
2019년부터 저소음 타이어 보급, 도로소음 잡는다 시속 40km 이상에서는 엔진 소음보다 타이어 마찰음이 더 큰 것으로 조사됐다. 도로에서 근본적으로 발생하는 타이어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2019년 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