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월드아트엑스포 3회차 개막 눈앞..! 유네스코(UNESCO) 산하 국제조형예술협회(IAA)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월드아트엑스포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월드아트엑스포’가 1월 16일(목)부터 ..
신동권 화백 초대전 ‘태양의 힘, 다시 한 번 대한민국’ 태양의 작가, 신동권 화백의 초대전이 2025년 1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아람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태양의 힘,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이..
제1회 양산시 예술인상, 안창수 화백 수상 양산시는 안창수 화백을 제1회 양산시 예술인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지난해 연말 종무식에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패를 수여했다.양산시 예술인상은 지역 ..
"이산화탄소 배출 조작"…이번엔 아우디 고객들 소송미국과 유럽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조작한 사실이 드러난 아우디 차량의 고객들이 독일 본사와 아우디코리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 차량 소유주 19명은 이날 법무법인 바른을 통해..
쌍용자동차가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폭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쌍용차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이란에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 등 5천486대를 수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실적(754대)과 비교해 8배 가까이 급증한 수치다. 쌍용차는 2014년에 처음..
[날씨] 수능 한파 없이 포근…미세먼지 ‘나쁨’2017학년도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는 17일, 전국적으로 평년기온을 웃돌며 한파 없이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가끔 구름이 끼고 낮기온은 어제와 비..
공공기관 저공해차 의무구매 내년부터 50%로 확대환경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을 17일 개정·공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저공해차는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전기·수소차 또는 일반 제작차보다 오염물질을 적..
BMW그룹코리아, 소방재난본부에 'X5' 7대 기증BMW그룹코리아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대당 9천만 원 상당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BMW X5' 7대를 소방지휘 순찰차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증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 영종도의 BMW 드라이빙센..
"불필요한 짐은 꺼내세요"…연비 높이는 운전습관포드코리아는 16일 최근 실시한 에코부스트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국내 운전자가 잘 모르는 연료 절약 방법을 소개했다. 포드코리아에 따르면 갑작스럽게 브레이크를 밟거나 급하게 출발하면 연료 소모가 늘지만, 운전..
공공기관 저공해차 의무구매 내년부터 50%로 확대 환경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을 17일 개정·공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저공해차는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BMW그룹코리아, 소방재난본부에 'X5' 7대 기증 BMW그룹코리아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대당 9천만 원 상당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BMW X5' 7대를 소방지휘 순찰차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증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