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외인·기관 동반 순매수…코스피 2500대 회복

코스피가 22일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에 힘입어 2500선 위에서 거래를 마쳤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20.61포인트(0.83%) 오른 2501.24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 대비..
한국전력이 제시한 미래 도시와 전력망 구조 [한국전력 제공]

[기획]에너지 벤처, '유니콘 기업' 가능할까?

정부가 차세대 육성 분야로 AI, 데이터센터와 함께 에너지 벤처기업을 꼽으면서 60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는 등 체계적인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어 국책은행인 KDB산업은행도 한국전력과 협약을 체결하고 육성..
외환 달러

[필수 금융상식 A to Z] 환위험

환위험은 외환 거래나 외환 관련 활동을 하는 개인, 기업, 금융기관 등이 환율 변동으로 인해 경제적 손실을 입을 가능성을 말한다. 환율 변동은 국제 거래, 투자, 대출 등에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며, 적절히 관리하지..
뉴욕증시

[필수 금융상식 A to Z] 환포지션

환포지션(Foreign Exchange Position)은 외환 거래와 관련하여 기업, 금융기관 또는 투자자가 보유하고 있는 외환 자산과 외환 부채의 순잔액을 의미한다. 이는 특정 통화의 매수와 매도 간의 차이를 나..
채용

[필수 금융상식 A to Z] 후행지수(LCI)

후행지수는 경제 활동의 변화를 다른 경제 지표보다 뒤늦게 반영하는 지표를 말한다. 즉, 경제의 변동이 발생한 이후에 그 영향을 나타내는 지표로, 경제 동향을 분석할 때 주로 현재 또는 과거 경제 상황을 확인하는 데 ..
김재현

김재현 다년계약…6년 최대 10억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김재현이 다년계약을 체결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재현(31)은 계약기간 6년, 최대 10억원(연봉총액 6억원·옵션 4억원) 규모로 비FA 다년계약을 했다...
국회

野, 농해수위서 양곡법 심야 단독의결…與 "입법폭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폐기됐던 양곡관리법 개정안 등을 21일 심야 상임위에서 단독 처리했다. 의결에 불참한 여당은 22일 "민주당이 입법 폭주를 하고 있다"며 강력히 반발했다. 앞..
노경은

노경은 FA 계약…25억에 SSG 잔류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노경은이 FA 계약을 체결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노경은(40)은 계약기간 2+1년, 총액 25억원(계약금 3억원·연봉 13억원·옵션 9억원)에 자유계약선수(FA) 잔류 계약을 했다...
민생경제점검 당정협의회

최상목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추가 지원방안 마련"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을 점검하고 보완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추가 지원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생경제점검..
아다니 그룹

아다니 회장 美기소 주식·채권 하락세

인도 아다니 그룹의 주식과 채권은 2억 6,500만 달러의 뇌물 수수 혐의로 가우탐 아다니 회장이 대한 미국에서 기소되면서 22일(현지 시각) 이틀 연속 하락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사건의 중심에 있는 아다..
신유빈

신유빈 WTT 왕중왕전 단식 1회전 탈락

한국 여자탁구 신유빈이 WTT 왕중왕전 단식 1회전에서 탈락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유빈은 21일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체육관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파이널스 후쿠오카 2024 여자단식 1회전..
효성그룹과 대한전선의 신제품 개발 및 사업화 협력 MOU 체결식 [대한전선 제공]

효성·대한전선, 차세대 전력 사업 발굴 협력

효성그룹이 미래 신사업 육성을 목표로 계열사 효성중공업·효성화학을 통해 대한전선과 ‘전력 분야 기술 협력 및 신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AI 기반의 전력 설..
과르디올라

과르디올라 맨시티 재계약…1+1년 계약연장 합의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와 재계약할 것으로 보인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과르디올라 감독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 1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으며, 새로운 계약에는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