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방산비리의 수사를 바라보면서방산비리 수사에 책임을지고 드디어 하성용 항공우주산업사장이 20일 자리를 물러났다. 그는 “저와 KAI주변에서 최근 발생되고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해 책임을 지고 대표이사직을 사임한다”고 말했다. 지금 하사장과 경영진..
[사설] 국정운영 5개년계획, 탄력성 있는 집행을 해야문재인정부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통하여 어제 국정운영 5개년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는 문정부의 앞날을 가름하는 정책의 기본방향이고 한국의 미래를 좌우할 중기계획이다. 이계획의 국정이념은 ‘국민주권시대’이며 ‘나라다운 ..
[사설] 원전건설중단 신중하게 재고하라신고리 5,6호기 건설중단이 정부의 방침대로 한수원이사회에서 결정되었다. 자율적 결정이라기보다는 문정부의 기본적 정책방향에 발을 맞출 수 없었기 때문에 내려진 결정으로 볼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한수원 경영진은 그런..
[사설] 개헌을 위한 준비 제대로 하고 있나어제는 제헌절이었다. 그러나 제헌절이 국정공휴일에서 제외된 탓인지 국민들의 주목과 관심을 그다지 받지 못하였던 것 같다. 헌법개정은 이제 국민들과 국회에서 당연한 정책의제로 받아들여진 국정과제이며 국회에 개헌특위까지..
[칼럼] 최저임금제의 빛과 그늘임금인상률을 놓고 논란이 많았던 최저임금인상문제가 일단락되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정책적 차원에서 2020년 까지 최저임금을 시급 1만원까지 올리겠다고 선거공약으로 제시 한 바 있어 그 인상률은 기업과 근로자 모두..
[사설] 북한은 이산가족상봉 재개를 위한 문정부 제의 꼭 받아들여야오늘은 제헌절이다. 헌법을 제정한 날을 계기로 문재인정부는 북한에 중대한 의미를 가진 제의를 하였다. 군사분계선에서 남북 양측이 군사적 행위를 하지 말 것과 더불어 오랫동안 시행되다 중단된 남북 이산가족상봉을 제의한..
[사설] 개헌을 위한 준비 제대로 하고 있나 어제는 제헌절이었다. 그러나 제헌절이 국정공휴일에서 제외된 탓인지 국민들의 주목과 관심을 그다지 받지 못하였던 것 같다. 헌법개정은 이제 국민들과 국회에서 당연한..
[칼럼] 최저임금제의 빛과 그늘 임금인상률을 놓고 논란이 많았던 최저임금인상문제가 일단락되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정책적 차원에서 2020년 까지 최저임금을 시급 1만원까지 올리겠다고 선거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