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눈] 기장의 술 요구 농담이었다고 말한 대한항공말 많고 탈 많은 대한항공 소속 기장이 여객기가 운항 중인 상황에서 술을 달라고 요구한 일에 대해 알려지며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여객기는 작년 12월 30일, 인천을 떠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가는 상황이..
[기자의 눈] 한국 영업 힘겨워진 일본계 자동차 업체들일본이 대(對)한국 수출 규제에 나선 현 상황 속에서 이에 대한 효과적 대응으로 일본 자동차 불매 운동이 언급됐다. 그 이유에 대해 일본에서는 자동차 산업이 전체적으로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됐다. 자동차 산..
[기자의 눈] 가까워지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대법원 선고삼성전자와 관련, 5일 발표된 2분기 실적에 대중은 많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이달 열릴 가능성이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대법원 선고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재판 결과에 따라서 그룹 총수인 이 부회장이 다..
[기자의 눈] 현대·기아차 '세타 2 엔진'결함 은폐 의혹, 밝혀지나현대·기아자동차의 엔진 결함 은폐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가 계속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25일 오전부터 현대차 본사에 대한 검찰의 2차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검사와 수사관은 품질본부, 재경본부를 찾아 압수수색을 벌..
[기자의 눈] 반복되고 있는 집배원들의 과로사"올 해만도 벌써 9명의 집배원이 숨졌다." 전국우정노동조합의 파업이 가결됐다. 92.9%의 찬성이었다. 전 조합원 2만8802명 중, 2만7184명이 참가했다. 압도적인 찬성표이며 많이 말이 필요 없는 수치다..
[기자의 눈] 회사 보다 '김치'가 중요했던 태광 총수 일가오피니언에는 개인적 감정과 생각이 들어간다. 태광그룹 이호진 전 회장과 관련된 소식들을 보면, 화부터 치민다. 이제 기자도 취재 기자 직업을 나름 오랜 기간 해오게 됐다. 그 세월동안에 이 전 회장과 관련한 이슈에 ..
[기자의 눈] 현대·기아차 '세타 2 엔진'결함 은폐 의혹, 밝혀지나 현대·기아자동차의 엔진 결함 은폐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가 계속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25일 오전부터 현대차 본사에 대한 검찰의 2차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검..
[기자의 눈] 반복되고 있는 집배원들의 과로사 "올 해만도 벌써 9명의 집배원이 숨졌다." 전국우정노동조합의 파업이 가결됐다. 92.9%의 찬성이었다. 전 조합원 2만8802명 중, 2만7184명이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