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설] 이제 특검이 역사적 사명을 다할 때이다

박대통령이 검찰수사에 불응하는 가운데 어제 특검법이 제정되었다. 검찰은 늑장수사로 국민들의 의혹을 받는 가운데 최순실 국정농단의 진실을 밝히기 위하여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그 결과 중간수사결과..

[오피티언] 중국의 한류제한령

중국의 엔터테이먼트 전문매체등에 따르면 한국드람,영화, 예능프로그램과 한국작품을 리메이크한 콘텐츠 방송금지와 한국배우의 예능참여를 금지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구두지침인 한류제한령이 방송사들에 전달 된 것으로 전해졌..

[사설] 나라보다 자신을 먼저 생각하면 안 된다

대통령이나 공권력을 지닌 정치지도자는 자신의 사익과 공익이 충돌할 때 공익을 우선하지 않으면 안 된다. 헌법상 모든 공직자는 국민에 대한 봉사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지금 이런 헌법상의 기본원칙이 여지없..

[오피니언] 부족한 정치력과 저성장 한국경제

정치안정과 국민의 에너지결집은 경제안정과 성장의 필수요건이다. 그러나 박근혜정부 집권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정치력은 이런 요건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였다. 정책결정의 중심무대인 국회에서는 항상 여야 간 엇박자가 지속되어..

[사설] 국회는 조속히 대통령 탄핵에 착수해야 한다

검찰의 중간수사결과가 발표되고 그것에 대한 청와대의 반응이 나왔다. 검찰의 최순실 등에 대한 공소장에 의하면 박대통령은 61번이나 언급되고, 세 사람의 범죄에 공범으로 인정된다고 하였다. 박대통령은 이제 피할 수 없..

[사설] 염치없는 버티기 대통령과 그의 측근들

최순실 국정농단사건과 관련하여 검찰에서 박대통령의 조사가 오늘까지는 이루어져한다고 했으나 청와대는 다음 주가 되어야 조사를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이는 세 가지측면에서 볼 때 참으로 염치없고 후안무치한 태도이다.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