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희범 노무칼럼] 내일 지방발령 통보를 받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최근 한 구인구직 업체의 통계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가운데 8명 이상은 '구조조정'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갖고 직장생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훈 세무칼럼] 메르스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 대한 세정지원현재 메르스로 인해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이는 국민들의 건강을 넘어 대한민국의 경제에도 많은 피해를 주고 있다...
불통(不通)이 낳은 고통(苦痛), 메르스확산과 마그나카르타1215년 6월 15일 신하와 국민과 소통하기를 거부하며 실정을 거듭한 존 왕은 자신의 권리를 제한하는 마그나카르타에 굴욕적인 도장을 찍는다. 800년 후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전염병이 돌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임순천 세무칼럼] 임원퇴직금 세법개정과 대책임원퇴직금은 일반적인 보수와 함께 대표로서 회사의 경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하는 것에 대한 보상의 의미가 있을 뿐 아니라 급여나 배당과는 달리 세부담이 적기 때문에 임원들의 입장으론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기업..
한국 세월호와 중국 동방의 별 사고는 닮은 꼴, 누가 누구를 따라가는 걸까?양쯔강 여객선 침몰 사건은 세월호 참사의 모습과 겹치는 점이 많다. 탑승자 수가 456명으로 세월호의 476명과 비슷하며, 수차례 불법 개조를 했다는 점이 같다. 순식간에 침몰한 탓에 속수무책이 되어 에어포켓(공기층..
[기자수첩] 동아줄 끝에 있는 건 희망이 아닌 극단주의와 선동우린 모두 먹고살 걱정에 떠밀려 동아줄에 매달렸다. 이 동아줄 끝에 희망이 있을 거라 생각했을 거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새 줄에 이끌려 엉뚱한 사람에게 돌을 던지고 있었던 걸지도 모른다. 극단에서 극단을 미워하고..
[임순천 세무칼럼] 임원퇴직금 세법개정과 대책 임원퇴직금은 일반적인 보수와 함께 대표로서 회사의 경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하는 것에 대한 보상의 의미가 있을 뿐 아니라 급여나 배당과는 달리 세부담이 적기 때..
한국 세월호와 중국 동방의 별 사고는 닮은 꼴, 누가 누구를 따라가는 걸까? 양쯔강 여객선 침몰 사건은 세월호 참사의 모습과 겹치는 점이 많다. 탑승자 수가 456명으로 세월호의 476명과 비슷하며, 수차례 불법 개조를 했다는 점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