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6당, 尹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제출…6∼7일 표결 계획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등 야(野) 6당은 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다.민주당 김용민 의원과 혁..
대통령실 실장·수석비서관, 일괄 사의 표명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및 해제의 여파로 4일 오전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이상 고위 참모진이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취재기자단에 "실장..
민주당 "尹대통령 즉각 퇴진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 돌입" 더불어민주당은 4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가 6시간 만에 이를 해제한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자진해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을 추진..
尹 "北 우크라 실제 전선 투입, 예상보다 빠를수도윤석열 대통령은 28일 "북한군의 우크라이나 실제 전선투입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이루어질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의..
GTX삼성역 개통지연에…정부, 내년에만 최소 600억원대 손실보상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삼성역 개통이 늦어진 데 따라 정부가 민자사업자에 지급해야 하는 내년 손실보상금이 연간 1천억원대에 이를 수 있다는 추산이 나왔다...
최상목 "국채발행 없이 가용재원 활용…세수부족 부작용 최소화"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세수부족 대책과 관련해 "국채를 발행하지 않고 정부 내 가용재원을 활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
티머니 앱 오류…터미널마다 혼잡티머니 앱 오류로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7일 오후 1시6분부터 전국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의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티머니 전산망에 오류가 발생했다...
여야 '공통공약 협의회' 출범…반도체·저출생 등 민생법 논의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지난 총선에서의 민생 분야 공약과 양당의 공통 민생과제를 추진하는 협의기구를 출범시킨다. 여야 대표가 만나 합의한 지 약 두 달 만이다.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 배준영 원내수석부대..
3년간 10조 투입 상급종합병원 구조개혁 관건 '지속가능성'정부가 3년간 10조원을 투입해 상급종합병원(상종병원)을 중증질환 중심으로 개편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재정 등의 지속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보상 형태와 진료협력 병원 육성, 감축병상..
티머니 앱 오류…터미널마다 혼잡 티머니 앱 오류로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7일 오후 1시6분부터 전국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의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티머니..
여야 '공통공약 협의회' 출범…반도체·저출생 등 민생법 논의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지난 총선에서의 민생 분야 공약과 양당의 공통 민생과제를 추진하는 협의기구를 출범시킨다. 여야 대표가 만나 합의한 지 약 두 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