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尹 "금투세 없애 시장불안 제거…기업가치 높여 투자자 수익 선순환"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통해 시장 불안 요인을 제거하고, 우리 자본시장을 발전시키는 데 여야가 함께 힘을 모아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
상임위 9곳 국감 '김여사·명태균' 공방 예상국회는 15일 법제사법위원회 등 상임위원회 9곳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감사원을 대상으로 한 법사위 국감에서 여야는 대통령실·관저 이전 의혹 관련 감사,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의 국민권익위원장 재직 시절의 '표적..
한동훈 "도둑이 경찰 괴롭히는 국감…민주당 각종 사법 방해"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의 국정감사가 도둑이 경찰을 괴롭히는 국감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모 의원이 자기를 선거법 위반으로 수사한 ..
KBS 자막 사과…'기역'을 '기억'으로KBS가 자막 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BS는 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578돌 한글날 경축식' 행사 중 '기역 니은 디귿 리을'을 '기억 니은 디읃 리을'이라고 자막을 내보냈다. ..
與 "巨野, 검찰소환 불응하며 동행명령권 남발"국민의힘은 11일 더불어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앞세워 불출석 증인들에게 동행명령권을 남발하며 국정감사를 정쟁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국감대책회의에서 "거대야당이 이번 국감..
"한국의 한강" 노벨 문학상 거머쥐다소설가 한강(53)이 한국 작가로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며 한국 문학의 새 역사를 썼다. 아시아 여성이 123년 역사의 노벨 문학상을 받은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인의 노벨상 수상은 지난 2000년 평화상을..
KBS 자막 사과…'기역'을 '기억'으로 KBS가 자막 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BS는 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578돌 한글날 경축식' 행사 중 '기역 니은 디귿 리을..
與 "巨野, 검찰소환 불응하며 동행명령권 남발" 국민의힘은 11일 더불어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앞세워 불출석 증인들에게 동행명령권을 남발하며 국정감사를 정쟁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