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오늘 본회의서 민생법안 처리…방송법 등은 재표결국회는 26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70여개 민생법안과 비쟁점 법안을 처리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딥페이크 성 착취물인지 알면서도 소지·시청하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는 내용의 성폭력범죄처벌특..
尹 "일·가정 양립 중소기업에 세제혜택·세무조사 유예 강구"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일·가정 양립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세제 혜택을 검토하고, 국세 세무조사 유예와 같은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4차 인구비..
경부고속도로 화재…15명 대피경부고속도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4일 오후 5시31분쯤 서울 서초구 경부고속도로 서초나들목 인근에서 주행 중이던 통근버스에서 불이 났다...
정성호 "금투세 폐기가 낫다…당내토론 아닌 지도부가 판단해야"더불어민주당 친명(친이재명)계 좌장이자 5선 중진인 정성호 의원은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를 아예 폐기해야 한다고 25일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처음에..
문체위, 홍명보 선임 절차 문제 제기 "동네 계모임보다 못해"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은 24일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현안 질의에서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의 선임 과정이 불공정하게 진행된 게 아니냐며 강도 높게 질타했다. 문체위 위원들은 특히 이임생 기술총괄이사가..
尹대통령-與지도부, 오늘 용산서 만찬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도부가 24일 용산에서 만찬 회동을 갖는다. 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가 공식 만찬을 갖는 건 지난 7월 전당대회 직후 이뤄진 만찬 이후 두 번째다. 당초 윤 대통령과 당 지도부는 지난달 3..
정성호 "금투세 폐기가 낫다…당내토론 아닌 지도부가 판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친명(친이재명)계 좌장이자 5선 중진인 정성호 의원은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를 아예 폐기해야 한다고 25일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
문체위, 홍명보 선임 절차 문제 제기 "동네 계모임보다 못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은 24일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현안 질의에서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의 선임 과정이 불공정하게 진행된 게 아니냐며 강도 높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