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尹대통령, 방한 기시다 총리와 오늘 회담 "한일 협력 논의"윤석열 대통령은 6일 한국을 방문하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취임 후 12번째로 만나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후 부인 유코 여사와 함께 방한..
여야 정면충돌 정기국회 곳곳 파행…법사위·국토위도 巨野 독주22대 첫 정기국회에서 민생 협치를 하자고 다짐했던 여야가 다시 정면 대치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28일 비쟁점 민생법안 합의 처리와 1일 여야 대표 회담으로 '민생 협치' 분위기가 오는 듯했지만, 거대 야당이..
현대건설 차량 돌진 사건…재개발 불만현대건설 사옥에 차량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 오후 소형 SUV 차량을 몰고 서울 종로구 계동에 있는 현대건설 사옥 회전문을 들이받은 이모(63)씨가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
추경호 "정치퇴행, 李 사법리스크 탓…'방탄 수렁'에서 나오라"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5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한 사람을 위해 포획된 방탄 정당의 수렁에서 빠져나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22대 국회 첫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지금의 정치 퇴행과 ..
정부개혁안, '보험료율 9%→13%'…세대별 차등 인상정부가 오랫동안 오르지 않고 9%인 보험료율은 13%로 올리고, 소득대체율이 40%까지 줄게 돼 있는 것을 42%로 상향하는 내용의 국민연금 개혁안을 내놨다. 보험료율은 연령대가 높을수록 더 가파르게 인상돼 세대별로..
한·뉴질랜드 정상 "'포괄적전략동반자관계'로 격상 논의 진전"우리나라와 뉴질랜드가 지난 2006년 체결된 양국 간 '21세기동반자관계'를 '포괄적전략동반자관계'로 협력 수준을 격상하는 논의에 속도를 내기로 합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한 중인 크리스토퍼..
추경호 "정치퇴행, 李 사법리스크 탓…'방탄 수렁'에서 나오라"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5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한 사람을 위해 포획된 방탄 정당의 수렁에서 빠져나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22대..
정부개혁안, '보험료율 9%→13%'…세대별 차등 인상 정부가 오랫동안 오르지 않고 9%인 보험료율은 13%로 올리고, 소득대체율이 40%까지 줄게 돼 있는 것을 42%로 상향하는 내용의 국민연금 개혁안을 내놨다.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