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이슈 인사이드] 딥페이크 사태 일파만파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딥페이크 불법 합성물 문제에 대한 여러 우려가 현실로 드러났다.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가 전국의 대학생들은 물론 교사∙여군∙미성년자들에게까지 번지면서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공포가..
여야, 오늘 본회의서 전세사기법·구하라법 처리여야는 28일 본회의를 열고 '전세사기특별법'과 '구하라법' 등 민생 법안들을 처리한다. 22대 국회 개원 이후 여야가 합의로 본회의에서 민생 법안을 처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전세사기특별법(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시민덕희 주인공 포상금 5000만원실제 시민덕희 주인공이 포상금 5000만원을 받는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는 영화 '시민덕희'의 실제 주인공인 보이스피싱 신고자에게 포상금 50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영화에서 배우 라미란이 연..
대한항공 여객기 고장…활주로에 멈춰대한항공 여객기가 고장나 활주로에 멈춰섰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6일 오후 8시55분 김포행 대한항공 KE1336편 항공기가 이륙 도중 타이어 결함으로 제주공항 활주로에 멈춰섰다. 항공기가 자체적으로 움직일 ..
방문진 집행정지 인용 "삼권분립 훼손"…보수 법조·학계 비판법원이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신임 이사 임명에 제동을 걸자 여권과 보수 법조계 및 학계에서 "삼권분립의 훼손"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서울행정법원은 지난 26일 방문진 권태선 이사장 등이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방문진 새 이사 취임 못한다…법원, 집행정지 인용법원이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차기 이사진 임명에 제동을 걸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강재원 부장판사)는 26일 방문진 권태선 이사장과 김기중, 박선아 이사가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새 이사 임..
대한항공 여객기 고장…활주로에 멈춰 대한항공 여객기가 고장나 활주로에 멈춰섰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6일 오후 8시55분 김포행 대한항공 KE1336편 항공기가 이륙 도중 타이어 결함으로 제..
방문진 집행정지 인용 "삼권분립 훼손"…보수 법조·학계 비판 법원이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신임 이사 임명에 제동을 걸자 여권과 보수 법조계 및 학계에서 "삼권분립의 훼손"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서울행정법원은 지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