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부천 호텔 화재 7명 사망·12명 부상…스프링클러 없었다경기 부천 호텔에서 불이나 투숙객 등 7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 23일 소방 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39분께 부천시 원미구 중동에 있는 9층짜리 호텔 8층 객실에서 불이 나 20∼50대 투숙객 등..
한동훈 "내년 1월1일 금투세 시행 안되도록 여야 합의해야"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1일 "적어도 내년 1월 1일에 금융투자소득세가 시행되는 일이 없을 것이란 점에 대해선 미리 (여야가) 합의하고 그 결정을 공표해야 한다"고 더불어민주당에 촉구했다. 한 대표는 이날 여의도 ..
질병청 "코로나19 재유행 엔데믹 과정" 10월 중 백신 접종질병관리청은 올여름 코로나19 유행이 이달 말까지 이어지다가 이후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며 위기 단계 상향 없이 현행 의료체계로 관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치료제는 이달 26일 약 18만명분을 들여와 애초 계획보다..
최민희 "민주당몫 방통위원 추천할것"…與 "5인 체제 복원 바라"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21일 "민주당 지도부는 신의성실의 원칙을 믿고 민주당 몫 방통위원을 추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방송장악 관련 3차 청문회' 진행을 위..
'의대졸업 직후 개원' 막는 진료면허 검토…의사들 반발정부가 의사 면허만으로 개원과 독립진료 역량을 담보할 수 없다며 향후 '진료 면허'(가칭)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다. 의료 사고가 발생했을 때 환자와 의료진 모두가 겪는 민·형사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의료사고 설명 ..
'전세사기특별법' 국토소위 통과 여야 합의 처리여야는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전세사기특별법을 합의 처리했다. 국토위 국토법안심사소위는 이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당론 발의한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 안정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최민희 "민주당몫 방통위원 추천할것"…與 "5인 체제 복원 바라"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21일 "민주당 지도부는 신의성실의 원칙을 믿고 민주당 몫 방통위원을 추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 ..
'의대졸업 직후 개원' 막는 진료면허 검토…의사들 반발 정부가 의사 면허만으로 개원과 독립진료 역량을 담보할 수 없다며 향후 '진료 면허'(가칭)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다. 의료 사고가 발생했을 때 환자와 의료진 모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