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한동훈 "취약층 130만가구 전기료 추가지원…반도체법 당론 강력추진"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8일 "에너지 취약계층 130만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요금을 1만5천원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역대급 폭염이 계속되고 있고 많은 취약..
하동 헬기 추락…기장 병원 이송경남 하동에서 헬기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9분쯤 경남 하동군 고전면 홍평마을 인근 한 야산에 산림청 헬기 한 대가 추락했다. 이 사고로 헬기 기장인 40대 A씨가 가슴 부위에..
전국 말라리아 경보…매개모기서 원충 확인전국에 말라리아 경보가 발령됐다. 7일 질병관리청은 말라리아 매개모기인 얼룩날개모기에서 삼일열원충이 확인되어 전국에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말라리아는 말라리아환자를 흡혈하여 감염된 매개모기에 물림으로써 ..
여야, '민생법안 신속 처리' 합의…금투세 폐지 이견여야가 제22대 국회 들어 정쟁 속에 방치된 주요 민생법안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국민의힘 김상훈,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7일 국회에서 첫 정책위의장 회담을 열어 여야 간 견해차가 ..
검찰 '50억 클럽 지목' 권순일 前대법관·홍선근 머투 회장 기소이른바 '대장동 50억 클럽' 당사자로 지목된 권순일 전 대법관과 홍선근 머니투데이 회장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법조인·정치인·언론인 등이 로비 명목으로 거액을 받거나 받기로 했다는 5..
경제 이슈 목소리 키우는 민주…尹대통령에 '민생 대화' 압박더불어민주당이 연일 경제 이슈에 목소리를 키우고 있다.물가 상승에 이어 최근 주가 급락과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 등 윤석열 정부에 악재가 될 수 있는 문제들이 잇따르자 대안 야당의 면모를 부각하겠다는 의도로 풀이..
여야, '민생법안 신속 처리' 합의…금투세 폐지 이견 여야가 제22대 국회 들어 정쟁 속에 방치된 주요 민생법안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국민의힘 김상훈,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7일 ..
검찰 '50억 클럽 지목' 권순일 前대법관·홍선근 머투 회장 기소 이른바 '대장동 50억 클럽' 당사자로 지목된 권순일 전 대법관과 홍선근 머니투데이 회장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법조인·정치인·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