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국회, 비상계엄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은 12월 임시국회 회기 첫날인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윤 대통령에 대한 첫 탄핵안이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
내란·김여사에 상설 특검…쌍끌이냐 초유의 3중 특검이냐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검찰, 경찰, 공수처의 3각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상설특검과 2개의 개별 특검이 동시에 대통령 부부를 겨냥하는 사상 초..
민주, 내란 특검법·네번째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그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조사하기 위한 특검법을 발의했다. 민주당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김승원 법제..
7월 열대야 역대 최다…한 달의 절반7월 열대야가 역대 최다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기상청의 7월 기후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전국 평균 열대야일수는 8.8일로 평년(2.8일)보다 약 3배가량 많이 발생했다. 1973년 이래 7월 전국 평균 열대야일..
이커머스 정산기한 도입…판매대금 별도관리 의무화정부는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의 정산 기한을 도입하고, 판매대금을 따로 관리하도록 의무화하기로 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일 국회에서 열린 당정..
與, 전날 주가 대폭락에 '금투세 폐지' 전방위 대야 압박국민의힘은 6일 미국발 경기침체 공포로 전날 국내 증시가 대폭락한 것과 관련, 금융투자소득세가 시장 불안정성을 더욱 키우는 위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야당이 금투세 폐지를 즉각 수용할 것을 전방위로 압박했다...
이숙연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 국회 통과이숙연(55·사법연수원 26기)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임명동의안은 무기명 투표에서 재석 의원 271명 가운데 찬성 206명, 반대 58명, 기권 7명으로 가결됐다...
野, 오늘 본회의서 '노란봉투법' 표결…與 거부권 예고8월 임시국회 첫날인 5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이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처리될 전망이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2시에 열리는 본회의에서 노란봉투법을 통과시키겠다는..
검찰 티메프 수사 박차 '폭탄 돌리기' 인식·시점 규명검찰이 티몬과 위메프의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법조계에서는 모회사인 큐텐 그룹과 티몬·위메프 경영진이 심각한 재무 위기를 언제부터 인식했는지를 규명하는 것이 검찰 수사의 관건이 될 ..
이숙연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 국회 통과 이숙연(55·사법연수원 26기)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임명동의안은 무기명 투표에서 재석 의원 271명 가운데 찬성 206명, ..
野, 오늘 본회의서 '노란봉투법' 표결…與 거부권 예고 8월 임시국회 첫날인 5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이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처리될 전망이다. 민주당은 이날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