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비상계엄 선포는 통치행위…어떻게 내란이 될 수 있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나라를 살리려는 비상조치를 나라를 망치려는 내란 행위로 보는 것은 우리 헌법과 법체계를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는 것..
한동훈, '尹대통령 출당·제명' 논의 윤리위 긴급소집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2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직후 윤 대통령의 제명·출당을 위한 당 윤리위원회 소집을 긴급 지시했다. 한동훈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
尹 "국방장관에게 선관위 전산시스템 점검 지시"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이번에 국방장관에게 선거관리위원회 전산 시스템을 점검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제가 비상계엄이라는 엄중한 결단을 내리기까..
우의장 "2026년 개헌 국민투표 추진…尹대통령에 공식대화 제안"우원식 국회의장은 17일 22대 국회에서 개헌안을 마련해 2026년 지방선거 때 국민투표에 부치자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공식 대화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제안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76주년 제헌절 경..
특별재난지역 피해 주민 통신·방송요금·전파사용료 감면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전국 5개 지역 피해 주민의 통신·방송 요금 감면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감면 대상 지역은 충북 영동군, 충남 논산시, 충남 서천군, 전북 완주군, 경북 ..
'노란봉투법', 野 단독으로 환노위 소위 통과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노동소위는 16일 회의를 열어 이른바 '노란봉투법'으로 불리는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을 야당 단독으로 통과시켰다. 여당 의원들은 야당이 일방적으로 법안을 심사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소..
문체부 축구협회 조사…홍명보 감독 선임과정 본다문체부가 축구협회를 직접 조사하기로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서 팬들의 거센 비판에 직면한 대한축구협회를 직접 조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문..
해운대 난투극 대부분 20대…조폭은 없어부산 해운대에서 난투극이 벌어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19분쯤 부산 해운대구 한 주점에서 남성 10여명의 패싸움이 벌어졌으며, 중상자를 포함해 4명이 다쳤다. 경찰은 현재까지 패..
개원식 '최장지각' 갈아치운 국회, 특검법·청문회로 정쟁만개원식조차 열지 못한 22대 국회가 7월 임시국회에서도 끝없는 여야 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 청문회 개최, 대통령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로 되돌아온 채상병특검법 등 곳곳에 화약고가..
문체부 축구협회 조사…홍명보 감독 선임과정 본다 문체부가 축구협회를 직접 조사하기로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서 팬들의 거센 비판에 직면..
해운대 난투극 대부분 20대…조폭은 없어 부산 해운대에서 난투극이 벌어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19분쯤 부산 해운대구 한 주점에서 남성 10여명의 패싸움이 벌어졌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