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계엄령

사병 61명 국회 투입됐나

지난 3일 비상계엄 사태 당시 사병 61명이 국회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사병이 아닌 부사관 이상 정예 병력만 이동시키도록 했다고 밝혔지만, 수도방위사령부(수방사)는..
한동훈

국방장관 재지명 시도 보도에 한동훈 "대단히 부적절"

윤석열 대통령의 차기 국방장관 재지명 시도 보도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대표는 이날 최병혁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후보직을 고사하자 윤 대통령이 군 장성 출..
대법원

판사 체포시도에 입장문 낸 대법원

대법원이 판사 체포시도 보도에 대해 입장문을 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여인형 국군 방첩사령관이 조지호 경찰청장에게 김동현 부장판사를 체포하라고 지시했다'는 보도에 관해 "사실이라면 사법권에 ..
법무부장관 탄핵안 가결

법무부장관 탄핵안 가결…헌정사 처음

법무부장관 탄핵안이 가결됐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박성재 법무부장관 탄핵안은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재석 295명에 찬성 195명, 반대 100명으로 가결됐다. 법무부 장관 탄핵안이 국회에..
인천 공장 화재 현장

인천 공장 화재…업체 2곳 피해

인천 공장 화재로 업체 2곳이 피해를 입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15분쯤 인천시 서구 가좌동 파티용품 제조 공장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3층짜리 공장이 모두 탔고, 옆에 ..

법무부장관 탄핵안 가결…헌정사 처음

법무부장관 탄핵안 가결
법무부장관 탄핵안이 가결됐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박성재 법무부장관 탄핵안은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재석 295명에 찬성 195명,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