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비상계엄 선포는 통치행위…어떻게 내란이 될 수 있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나라를 살리려는 비상조치를 나라를 망치려는 내란 행위로 보는 것은 우리 헌법과 법체계를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는 것..
한동훈, '尹대통령 출당·제명' 논의 윤리위 긴급소집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2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직후 윤 대통령의 제명·출당을 위한 당 윤리위원회 소집을 긴급 지시했다. 한동훈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
尹 "국방장관에게 선관위 전산시스템 점검 지시"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이번에 국방장관에게 선거관리위원회 전산 시스템을 점검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제가 비상계엄이라는 엄중한 결단을 내리기까..
여야 원구성 합의 불발…野, 본회의서 의장단 단독선출 가능성여야 원내대표는 5일 22대 국회 첫 본회의를 앞두고 원(院) 구성 협상을 계속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국민의힘 추경호·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만나 원 구성 등 22대 국회 개원 관련..
이재명 "연금 모수개혁 처리하자…與주장은 혁명주의"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5일 국민연금 개혁 논의와 관련해 "22대 국회에서 가장 시급하게 처리해야 할 과제 중 하나"라며 "모수개혁은 이미 합의가 됐으니 처리를 하자"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
아리수 100% 재생 페트병으로 판다서울시 대표상품인 아리수가 100% 재생 페트병에 담겨 출시된다. 4일 서울시는 환경의 날(5일)을 앞두고 아리수를 100% 재생플라스틱으로 만든 페트병에 담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6월 이후 올 한해 350ml..
서울시 클린임대인 제도 시범운영서울시가 클린임대인 제도를 시범운영한다. 4일 서울시는 서울시는 임대차 계약 전, 임차주택의 권리관계뿐 아니라 집주인의 금융․신용정보를 확인해 안심하고 집을 계약할 수 있는 ‘클린임대인’ 제도를 오는 11월까지 시범..
최저임금 노사 공방 본격화…"업종별 구분" vs "차별 안돼"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노동계와 경영계의 본격적인 줄다리기가 시작됐다. 양측은 최저임금 수준은 물론, 업종별 구분적용 여부, 도급제 근로자에 대한 최저임금 적용 등을 놓고 공방을 이어갔다...
尹대통령 "핵심광물 안정적 공급 등 아프리카와 지속가능 협력"윤석열 대통령은 4일 아프리카 국가들과 "핵심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 디지털 전환과 같은 미래 성장에 직결된 문제들에 대해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클린임대인 제도 시범운영 서울시가 클린임대인 제도를 시범운영한다. 4일 서울시는 서울시는 임대차 계약 전, 임차주택의 권리관계뿐 아니라 집주인의 금융․신용정보를 확인해 안심하고 집을 계약..
최저임금 노사 공방 본격화…"업종별 구분" vs "차별 안돼"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노동계와 경영계의 본격적인 줄다리기가 시작됐다. 양측은 최저임금 수준은 물론, 업종별 구분적용 여부, 도급제 근로자에 대한 최저임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