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비상계엄' 현안질의…野, 尹탄핵안 본회의 보고 국회는 13일 본회의를 열어 정부를 상대로 '12·3 비상계엄 사태' 관련 긴급 현안질의를 실시한다. 여야 의원들은 지난 11일 첫 현안질의에 이어 이날도 비상계..
국방장관 재지명 시도 보도에 한동훈 "대단히 부적절" 윤석열 대통령의 차기 국방장관 재지명 시도 보도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대표는 이날 최병혁 국방부 장..
尹 "비상계엄 선포는 통치행위…어떻게 내란이 될 수 있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나라를 살리려는 비상조치를 나라를 망치려는 내란 행위로 보는 것은 우리 헌법과 법체계를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는 것..
해외직구 유해 의심제품, 각 부처가 직접 검사앞으로 위험 우려가 있거나 소비가 급증하는 해외 직접구매 제품은 정부 각 소관 부처가 이를 직접 선별 구매해 안전성을 검사하는 방식으로 조사·관리 시스템이 강화된다. 지금까지 관세청과 서울시 등 일부 기관만 해외 직..
관세청, 해외직구 악용 차단 총력관세청이 해외직구를 악용한 불법행위 차단에 나섰다. 21일 관세청은 최근 급증하는 해외직구 물량에 편승해 국내로 유입될 우려가 높은 불법 물품을 국경단계에서 차단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 채상병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정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해병대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채상병특검법)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의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안을 재가하면 채상병 ..
복지차관 "복귀 전공의 극소수…처분 불가피"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1일 "복귀한 전공의가 극소수에 그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전공의 복귀 현황을 묻는 말에 이렇게 답했다...
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尹, 재발방지책 지시대통령실이 정부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규제 대책 발표로 혼선이 빚어진 데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향후 이 같은 혼선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 의견 수렴과 대언론 설명 강화 등 재발 방지책 마련을 지..
정부 "전공의 오늘까지 복귀…불가능한 조건 없이 대화""정부가 20일로 이탈 3개월째가 된 전공의들에게 이날까지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전공의들은 수련 관련 법령에 따라 내년도 ..
복지차관 "복귀 전공의 극소수…처분 불가피"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1일 "복귀한 전공의가 극소수에 그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
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尹, 재발방지책 지시 대통령실이 정부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규제 대책 발표로 혼선이 빚어진 데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향후 이 같은 혼선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