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검찰, 전병헌·양경숙 기소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이상호 부장검사)는 지난 4·11 총선 당시 의정활동 보고 기간 제한을 위반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민주통합당 전병헌(54)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5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전 ..

박지원 불구속 기소… 저축은행 8000만원 수수 혐의

박지원(70) 민주통합당 원내대표가 저축은행에서 거액을 받고 김석동 금융위원장에게 청탁 전화를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이로써 박 원내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는 지난 6월29일 수사 선상에 올라 있다는 사실이..

안철수, "법적 책임 있으면 책임 다하겠다"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 측은 28일 다운계약서 작성 및 세금 탈루 의혹 등과 관련해 "어떠한 경우에라도 남아있는 법적 책임이 있다면 그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이 안 후보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 캠..

문재인 캠프 멘토단장에 인재근·특보단장에 신계륜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27일 후보 직속의 멘토단장에 고(故) 김근태 상임고문의 부인인 인재근 의원을, 특보단장에 신계륜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또 선대위 인재영입위원장에 정동채 전 문화관광부 장관, 대외협력..

안철수, 부인 `아파트 다운계약서' 작성 공식 사과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27일 부인 김미경 서울대 의대교수가 2001년 서울 송파구 문정동의 한 아파트를 매입하면서 `다운계약서'를 작성했다는 의혹을 시인하고 공식 사과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공평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