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안철수 "경제민주화·복지에 '혁신경제' 연결돼야"

안철수 대선후보는 23일 "현재 정치권 화두가 경제민주화와 복지인데, 거기에 혁신경제가 연결돼야 두 바퀴의 자전거처럼 앞으로 전진할 수 있다"며 경제민주화 및 복지가 혁신경제와 함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

`힐링행보' 문재인, 쌍용차 해고노동자 만나 눈물 흘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21일 쌍용차 해고노동자와 가족들을 찾아 간담회를 갖던 중 눈물을 흘렸다. 이들과의 만남은 대학교 비정규직 청소노동자, 수해지역 주민, 취업준비생 등을 만나 고충을 듣고 희망을 주겠다는 ..

이정희 또 묵비권 행사… 5시간만에 귀가

4·11 총선 당시 서울 관악을 야권 단일화 경선 여론조작 의혹에 연루된 혐의로 21일 검찰에 출석한 이정희(43) 통합진보당 전 대표가 또다시 묵비권을 행사했다. 이날 오전 10시 서울 서초동 검찰청사에 나온 이 ..

검찰, '선거비용 부풀리기' 의혹 이석기 25일 소환통보

선거홍보대행사 CN커뮤니케이션즈(CNC)의 '선거보전금 과다 청구(선거비용 부풀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CNC 대표를 지낸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해 오는 25일 피혐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라고 통보했다고 ..

검찰, 공천로비 의혹 최동익·장향숙 다음주초 소환

민주통합당 공천로비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 공안부(이태승 부장검사)는 민주당 최동익 의원(비례대표)이 장향숙 전 의원에게 비례대표 공천청탁과 함께 7000만원을 전달한 정황을 포착하고, 민주당 최 의원과 장 전 의..

박선숙 "진정성 있는 안철수 믿어 함께하기로 결심"

안철수 대선후보의 선거총괄역으로 임명된 박선숙 전 의원은 20일 "안 후보를 처음 만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진정성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왔고, 그의 진심을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안 후보측에 합류하며 발표한 ..

서울대, 안철수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사직서 수리

대선출마를 공식선언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대학원장직에서 물러났다. 서울대는 20일 안 원장이 사직서를 제출해 수리했다고 밝혔다. 서울대는 이날 "안 원장이 민주주의 원리에 따라 개인적으로 ..

안철수 캠프 선거총괄역에 박선숙 전 의원 임명

안철수 대선캠프가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안철수 대선후보는 20일 `대선 캠프' 인선과 관련, 선거를 총괄하는 역할에 박선숙 전 민주통합당 의원을 임명했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밝혔다. 박 전 의원의 공식 직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