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문재인 "지역 초월 지지, 대단히 중요한 의미 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경선 후보는 9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18대 대통령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전·충남 경선에서 승리한 것에 대해 "제가 후보들의 지역 연고를 뛰어넘어서, 지역을 초월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이..

안철수 지지단체 '대범연', 안철수 대선출마 촉구

CS코리아, 철수처럼, 철수산악회 등 안 원장을 자발적으로 지지하는 10개 단체로 구성된 `대통령 국민후보 추대 범국민연대(대범연)'은 8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제18대 대선 출마를 촉구했다. 대범연..

검찰, 통합진보당 천호선 여론조작 의혹 수사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서영민 부장검사)는 통합진보당 천호선 최고위원이 지난 4·11 총선 서울 은평을 선거구 야권 단일화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를 조작한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천 ..

노혜경 노사모 전 대표 검찰소환 불응

'라디오21' 편성본부장 양경숙(51·구속)씨에게서 1차로 돈을 송금받은 계좌주 중 한 명인 노혜경(54) 전 노사모 대표가 5일 검찰의 출석 요구에 불응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날 "노 전 대표에게 오늘 참고인 자격..

검찰, '9호선 특혜' 이 대통령 등 고발사건 수사

검찰이 지하철 9호선 특혜 의혹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이명박 대통령 등을 고발한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하철 9호선 민간투자사업 협상 당시 투·융자 회사인 맥쿼리에 고이율 대출계약을 해 특혜를 ..

검찰, `저축은행 금품수수' 이석현 의원 소환조사

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이 지난 2일 민주통합당 이석현(61)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비공개 소환 조사한 것으로 4일 확인됐다.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