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기식 "공정위, 4대강 담합 적발하고서도 은폐"

김기식 민주통합당 의원은 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4대강 1차 턴키 공사의 입찰 담합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고서도 조직적으로 은폐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4대강사업 비리담합조사위 위원인 김기식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

안철수 "대통령이 최종 목표 아니다"

범야권 대선후보 지지율 1위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안 원장은 지난달 30일 소통행보의 일환으로 충남 홍성군에서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목표는 대통령이 아니며 지금 우리나라가 처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

안철수 김부겸 의원과 회동… "국민 의견 듣는 과정"

범야권 대선후보 지지율 1위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안 원장은 지난달 김부겸 전 민주당 의원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의원은 4·11 총선 때 지역주의 극복을 명분으로 3선을 한 경기 군포 지역..

김영란 권익위원장, 남편 대선출마에 사의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56)이 남편인 강지원 변호사(63)의 대선출마를 이유로 사의를 표명했다. 이에 따라 판사로 시작한 33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게 됐다. 권익위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 위원장이 강 변호사의..

통합진보당 신당권파 5일 분당 선언

통합진보당 내 신당권파가 5일 분당이 불가피하다는 뜻을 밝히고 사실상 분당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 4일 당 관계자에 따르면, 국민참여계, 진보신당 탈당파(새정치국민연대), 구민주노동당 인천연합 등 신당권파 인사들..

문재인 경남서도 1위… 누적득표율은 45.9% 소폭 하락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경남 순회경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김두관 후보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7연승을 기록했다. 문 후보는 제주, 울산, 강원, 충북, 전북, 인천, 경남 등 지금까지 실시된 ..

통합진보당 결국 분당 수순… 강기갑 "단식으로 속죄"

통합진보당이 구당권파와 신당권파 간의 이견이 좁혀지지 않으면서 마지막까지 내분사태의 봉합책을 찾지 못해 사실상 분당 수순에 들어갔다. 신당권파가 제시한 '혁신 재창당'의 조건 중 특히 이석기 김재연 의원 사퇴 문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