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재산은 얼마?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경선 논란으로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이석기·김재연 의원의 재산은 각각 3억5000여만원과 2억300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9일 공개한 19대 국회 신규 등록..

문재인 "이겼지만 기뻐할 수 없는 상황… 마음 답답"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경선 후보는 28일 강원 지역 경선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3연승을 내달린 이후 "이겼지만 기뻐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편으로 마음이 답답하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경선 결과 발표 후 "..

문재인 제주·울산 이어 강원 경선서도 1위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지역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3연승을 달려 경선 초반 기선 제압은 물론 '대세론 굳히기'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후보는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28일 원주 인터불고 호..

"양경숙, 박지원 언급하며 공천헌금 30억 수수"

검찰이 민주당 당 대표 보좌관 출신이자 인터넷방송 '라디오21' 전 대표인 양경숙(51)씨가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를 언급하면서 4·11 총선 비례대표 공천을 약속하고 30억원을 수수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27..

검찰, 박지원 사법처리 방향 다음주 중 결정할 듯

검찰이 저축은행에서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한 사법처리 방향을 다음 주중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를 현재까지 수집된 증거에 의거해 불구속 기소하는 방안, 재..

범야권 원로들 "안철수, 민주세력 승리에 역할해야"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 박재승 변호사, 김상근 목사, 함세웅 신부 등 범야권 원로 등으로 구성된 `희망2013 승리 2012 원탁회의'는 23일 야권의 대선 승리를 위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가 역할을 ..

박원순, "강남역 일대 침수 비난 억울하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15일 집중호우로 강남역 일대가 침수된 것을 놓고 정치권과 여론의 뭇매를 맞자 비난이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시장은 2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며칠 전 집중호우로 강남사거리가 침..

박준영 전남지사, 민주 대선 경선후보 사퇴

민주통합당 박준영 대선 경선후보는 21일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백의종군하겠다"며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이로써 민주당 대선 경선은 문재인, 손학규, 김두관, 정세균 후보의 4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박 후보는 이..

민주, "안철수 후보단일화 앞서 입당해야"

민주통합당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의 후보단일화를 가정하고 그 전제 조건으로 안 원장의 입당을 점점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20일 YTN 라디오에서 `안 원장이 끝내 민주당에 입당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