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안철수 무소속 출마 가능성 커… 손학규와 연대는 생각 안 해"민주통합당 김두관 대선 경선 후보는 30일 안철수 서울대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대선 출마 방식과 관련해 "(현재로선) 직접 나갈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평화방송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재산은 얼마?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경선 논란으로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이석기·김재연 의원의 재산은 각각 3억5000여만원과 2억300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9일 공개한 19대 국회 신규 등록..
문재인 "이겼지만 기뻐할 수 없는 상황… 마음 답답"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경선 후보는 28일 강원 지역 경선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3연승을 내달린 이후 "이겼지만 기뻐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편으로 마음이 답답하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경선 결과 발표 후 "..
문재인 제주·울산 이어 강원 경선서도 1위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지역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3연승을 달려 경선 초반 기선 제압은 물론 '대세론 굳히기'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후보는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28일 원주 인터불고 호..
"양경숙, 박지원 언급하며 공천헌금 30억 수수"검찰이 민주당 당 대표 보좌관 출신이자 인터넷방송 '라디오21' 전 대표인 양경숙(51)씨가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를 언급하면서 4·11 총선 비례대표 공천을 약속하고 30억원을 수수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27..
민주, 새누리에 "경제민주화 입법화 공동 논의하자" 제안민주통합당 `경제민주화 추진의원모임'은 27일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에 "경제민주화 실천을 위한 입법화 과정을 공동으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민주당 김현미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은 당..
검찰, 박지원 사법처리 방향 다음주 중 결정할 듯검찰이 저축은행에서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한 사법처리 방향을 다음 주중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를 현재까지 수집된 증거에 의거해 불구속 기소하는 방안, 재..
검찰, '대리투표 의심' 통합진보당 당원 100여명에 소환통보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경선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이상호 부장검사)는 대리투표를 한 것으로 의심되는 통합진보당 당원 100여명에게 소환 통보했다고 23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오늘부터 일부 조사..
안철수측, 범야권 원로 출마 압박에 "국민 의견 듣고 있는 중"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측은 23일 범야권 원로 인사들의 대선출마 압박에 대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 박재승 변호사, 함세웅 신부, 김상근 목사 등 학계와 종교계,..
범야권 원로들 "안철수, 민주세력 승리에 역할해야"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 박재승 변호사, 김상근 목사, 함세웅 신부 등 범야권 원로 등으로 구성된 `희망2013 승리 2012 원탁회의'는 23일 야권의 대선 승리를 위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가 역할을 ..
박원순, "강남역 일대 침수 비난 억울하다"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15일 집중호우로 강남역 일대가 침수된 것을 놓고 정치권과 여론의 뭇매를 맞자 비난이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시장은 2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며칠 전 집중호우로 강남사거리가 침..
안철수측, 검증 공세에 "해명할 것 해명하고 설명할 것 설명하겠다"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측이 정치권과 언론을 통해 안랩(구 안철수연구소) 운영과 관련한 의혹 제기를 넘어 사생활에 해당하는 부분에까지 검증 공세가 이어지자 "도가 지나치다"면서도 속을 끓이고 있다. 전날 ..
안철수측, "룸살롱 논란? 대꾸할 가치 없어… 기사 기본 안 됐다"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측 유민영 대변인은 21일 안 원장이 룸살롱에서 술을 마셨다는 신동아 보도와 관련, "기사의 기본이 안 돼 있고 근거도 없다"면서 "대꾸할 가치가 없다"고 밝혔다...
박준영 전남지사, 민주 대선 경선후보 사퇴민주통합당 박준영 대선 경선후보는 21일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백의종군하겠다"며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이로써 민주당 대선 경선은 문재인, 손학규, 김두관, 정세균 후보의 4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박 후보는 이..
민주, "안철수 후보단일화 앞서 입당해야"민주통합당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의 후보단일화를 가정하고 그 전제 조건으로 안 원장의 입당을 점점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20일 YTN 라디오에서 `안 원장이 끝내 민주당에 입당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