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 일본 방위백서 철회촉구 결의안 제출키로

민주통합당은 1일 독도를 일본 영토로 기술한 일본 방위백서의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소속 의원 전원 명의로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민주당이 제출하는 결의안은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규탄하면서 정부가 단호..

박지원 검찰 전격 출두… 9시간여 조사 후 귀가

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 등)를 받고 있는 민주통합당 박지원(70) 원내대표가 검찰에 전격 출석해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조사실에서 9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1일 새벽 1시10분께 귀가했다. ..

검찰 박지원 조사… "금품수수 안했다" 혐의 부인

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조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31일 오후 자진 출석한 박지원(70)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를 피의자 신분으로 이날 밤늦게까지 조사했다...

민평련 지지율 1위 손학규… 지지후보는 안내기로

민주통합당 고(故) 김근태 상임고문의 정파인 민주평화국민연대(민평련)의 대선지지후보 결정을 위한 투표에서 손학규 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민평련은 가결 요건(3분의 2 이상 찬성)이 충족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

민주 문재인 손학규 김두관 정세균 박준영 컷오프 통과

민주통합당 문재인 손학규 김두관 정세균 박준영 대선 경선 후보가 예비경선을 통과하고 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본선에 진출했다. 민주당은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8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당원 및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여론..

안철수, `분식회계'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명 '논란'

최근 출간한 대담집 `안철수의 생각'에서 대기업과 재벌총수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한 유력 야권 대권주자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지난 2003년 분식회계 등 혐의로 구속된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명운동에..

검찰 박지원 체포영장 청구… 내달 2일 표결 예상

검찰이 민주통합당 박지원(70) 원내대표에 대해 30일 체포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따라 박 원내대표의 신병확보 여부는 국회의원의 회기 중 체포동의 요청 절차에 따라 다음 달 초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행 국회법에 ..

이해찬 "검찰 공작에 응하지 않겠다"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는 30일 검찰이 이날 중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검찰 공작에 응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을 향해 "..

박지원 3차소환도 불응… 30일 체포영장 청구할 듯

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70) 민주통합당 원내대표가 27일 검찰의 3번째 출석 요구에도 응하지 않았다. 검찰은 박 원내대표가 세 차례 출석 요구에도 계속 불응함에 따라 오는 30일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