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안철수, 비서실장 인선 나서… 대선출마 준비?

야권 잠룡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비서실장 인선에 나선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안 원장은 이달 초부터 비서실장에 적합한 인사를 물색하기 시작했다고 한 관계자가 전했다. 지난 5월 유민영 전 청와대 춘..

안철수, 대선 출마의사 내비쳐?… "여전히 고민 중"

범야권의 대선 후보로 분류되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9일 발간된 자신의 저서 `안철수의 생각'에서 자신이 정치권 참여를 고민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의 의견을 듣는 절차를 거쳐 결론을 내리겠다는 입장을 ..

손학규 "`민생·교육 대통령' 되고 싶다"

민주통합당 대선주자인 손학규 상임고문은 18일 "'무슨 대통령이 되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들으면 '민생 대통령이 되고 싶다'고 하지만, 한두 개 더 댄다면 '교육 대통령'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손 고문은 이날 오..

문재인 "지방정부, 연방제수준 역량 갖추도록 하겠다"

민주통합당의 대선 경선 후보인 문재인 상임고문은 18일 "중앙정부의 권한과 재원을 지방으로 과감하게 넘겨 지방정부가 거의 연방제 수준의 역량을 갖도록 하겠다"며 지방분권 구상을 밝혔다. 문 고문은 이날 서울 프레스센..

검찰, 박지원 내일 소환… 계속 불응시 체포영장

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조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19일 오전 10시 박지원(70)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를 서울 서초동 대검청사로 소환한다...

강기갑 "이석기·김재연 제명안 다음주 처리 전망"

통합진보당 강기갑 대표는 17일 이석기·김재연 의원 제명안 처리와 관련, "의원단이 18일 워크숍을 통해 논의하고 아마 내주 내로 처리하지 않을까 전망한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 "제명..

김두관 "필수생활비 연 600만원 줄이겠다"

민주통합당 대선 경선 후보인 김두관 전 경남지사는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신비와 교육비, 기름값, 의료비 등 4대 항목을 중심으로 4인 가구의 필수생활비를 월 50만원씩, 연간 600만원 줄이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