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 9월23일 대선후보 선출키로 잠정 결정

민주통합당은 오는 9월23일 제18대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잠정안을 마련했다. 당초 8월10일 본경선에 들어가 9월25일 후보를 확정하는 방안이 검토됐지만 중앙선관위에 경선을 위탁할 수 있는 기간이 한 달 이내라는..

'대선출마 선언' 김두관, 도의회 의장에 사직서 제출

2일 오전 직원 정례조회에서 대선출마를 위해 오는 6일 오전 퇴임식을 갖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김두관 경남지사가 이날 '개인적인 이유로 지사직을 사직하고자 한다'는 내용의 사직서를 작성해 도의회 의장에게 제출한 것으..

강기갑 "새누리·민주 이석기·김재연 자격심사 중단해야"

통합진보당 강기갑 혁신비대위원장은 2일 이석기, 김재연 의원에 대한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의 자격심사 추진과 관련해 "양당의 자격심사 논의 중단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혁신비대위원회의에..

김두관 "6일 퇴임식 갖고 8일 대선 출마 선언"

김두관 경남지사는 2일 "오는 8일 전남 해남 땅끝마을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하고 그 전인 6일 퇴임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강당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도청 직원들에게 이 같이..

문재인 "금감원에 부산저축은행 관련 청탁한 적 없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은 2일 청와대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으로 재직하던 지난 2003년 7월 금융감독원의 부산저축은행 검사 완화와 관련해 금감원 담당국장에게 청탁 전화를 걸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이해찬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해야… 역사 역행"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는 2일 밀실 추진 논란이 일고 있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과 관련, "총리 해임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협정을 폐기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이해찬, "반값등록금 추진하겠다"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는 2일 단계적으로 국내총생산(GDP)의 1%까지 고등교육에 투자하도록 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는 `고등교육제정교부금법'을 제정, 대학 등록금을 절반으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기자간담회..

통합진보, 투표결과 무효화… 다음주 재투표

통합진보당은 28일 서버 장애로 인해 중단된 지도부 경선 투표와 관련, 투표 결과를 무효화하고 재투표를 실시하기로 했다. 당이 극심한 내분을 겪는 가운데 기술적 오류로 터진 이번 사태에 대해 신·구당파 간의 책임 공..

이해찬 "애국가 국가 부정하는 사람은 연대대상 아니다"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는 28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애국가가 국가가 아니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그런 사고와 가치를 가진 사람은 연대대상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한국방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