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 통합진보당 중앙위 폭력가담자 금주부터 소환조사

통합진보당 중앙위원회 폭력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이 이번 주부터 폭력 가담자들을 차례로 소환 조사한다. 경찰은 지난달 1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중앙위에서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얼굴이 확인된 11명..

추미애 "6·9 전대 경선룰, 특정집단에 특혜 준 고무줄"

민주통합당 대선후보경선준비기획단장인 추미애 최고위원은 14일 지난 6·9 전대에서 이중투표 논란이 일어난 것과 관련, "처음부터 특정 집단에게 특혜를 주는 등 룰 자체가 고무줄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날 CBS라..

민주 "3개 상임위 관련 국정조사 수용시 위원장 양보"

민주통합당 우원식 원내대변인은 14일 제19대 국회 원구성 지연과 관련, "우리가 위원장 1석을 요구한 3개 상임위와 관련된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를 수용할 경우 이 같은 요구를 철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이해찬 "관봉 돈다발 출처? 99% 청와대"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는 14일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무마용으로 전달된 '관봉 돈다발'의 출처에 대해 "청와대에 있는 특정업무추진비일 확률이 99%로 제일 높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청와대는 연 ..

박지원, "이명박이 몸통이고 권재진은 하수인"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4일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수사 미진 의혹을 받으며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권재진 법무장관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이 몸통이고 권재진 법무장관이 하수인"이라며 "검찰이 연 사찰공화국의 길..

손학규, 대선출마 선언… "민주·민생·통합 실천"

민주통합당 손학규 상임고문이 14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이날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발표한 출마선언문을 통해 "다음 대통령이 역점을 두고 구현해야 할 시대정신은 단연 민생과 통합"이라며 "저는..

검찰, 이석기 개인 사무실 전격 압수수색 중

검찰이 14일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의 개인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공안 1부(부장검사 이상호)는 이날 오전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 경선과 관련한 자료를 찾기 위해 여의도에 ..

장병완, 전두환·노태우 국립묘지 안장 봉쇄법안 발의

민주통합당 장병완 의원(광주 남구)은 13일 내란죄 등 반국가적 범죄를 저지른 자는 국가장을 제한하는 '국가장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 국가장법에는 전·현직 대통령은 국가장을 할 수 있도록..

박지원 "이석기·김재연 자진사퇴하는 게 가장 바람직"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3일 비례대표 부정경선 의혹 및 '종북주사파' 논란으로 계속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의원의 자진사퇴를 촉구하며 "헌법재판소의 판례와 국회법에 의해 자격심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