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 사무총장 윤호중·정책위의장 이용섭 유임

민주통합당 윤호중 사무총장과 이용섭 정책위의장이 유임됐다. 민주당은 12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들을 유임시키는 내용을 담은 당직인선안을 의결했다. 또 신임 전략홍보본부장에 오영식 의원, 민주정책연구원장에는 변재일 ..

진성준, 전두환·노태우 국립묘지 안장금지법 발의

민주통합당 진성준 의원이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의 사후 국립묘지 안장 금지를 위해 나섰다. 진 의원은 12일 이 같은 내용의 `국립묘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 진 의원은 법안 발의와 관련..

김재연, 18박19일간 전국순회 현장탐방 나서

비례대표 부정경선 논란으로 인해 신당권파측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고 서울시당기위가 최근 제명 결정을 내린 통합진보당 김재연 의원이 12일부터 30일까지 18박19일간 현장탐방에 나섰다. '청춘투어'로 이름붙인 ..

민주 대선후보경선준비기획단장에 추미애 임명

민주통합당은 12일 국회에서 최고위원 간담회를 열고 대선후보경선준비기획단장에 추미애 최고위원을 임명하고 대표 비서실장에는 김태년(경기 성남수정) 의원을 임명했다고 박용진 대변인이 발표했다...

강기갑 "새누리 색깔론 잔치 의도는 야권분열"

통합진보당 강기갑 혁신비대위원장은 11일 종북주사파 논란 등과 관련, "군부독재를 계승하는 자들이 벌이는 색깔론 잔치의 의도는 바로 야권분열이지만 작은 산이니 준비운동 삼아 함께 넘어가자"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

박기춘 "새누리, 이념전쟁 접고 원구성 협상 임해야"

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수석 부대표는 10일 "국회를 열어 정국을 안정시켜야 할 집권당이 소모적으로 이념 논쟁을 확산시켜서 신공안정국 조성에 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원구성협..

조경태 대선출마 선언… 민주당 첫 주자

영남 지역에서 야권 내 유일한 3선 의원인 민주통합당 조경태(44·부산 사하을) 의원이 11일 "민생 제일주의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야권 대선후보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민주당 내에서 대권도전을 공식 선언..